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와 알아보는 보안이야기 #시큐어디스크편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5 2023. 4. 20.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최근 다양해진 근무 형태와 디지털 전환으로 스마트한 업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근무 형태의 변화로 인해 점점 다양해지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 자산을 보호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어떻게 하면 소중한 기업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면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까요? 

시큐어디스크가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보안 담당자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시큐어디스크는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함으로서 문서의 유출을 막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동시에 중앙 서버의 파일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위해 시큐어디스크를 꼭 도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문서중앙화를 통한 스마트워크 지원

 

시큐어디스크에서는 모든 문서가 중앙화되어 있어, 중앙 서버에 접속이 가능하다면 어디에서든 업무 문서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문서를 확인해야 할 경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서도 

시큐어디스크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문서는 사용자의 기기 저장 공간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의 기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더라도 기업 문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2. 외부 유출 방지를 위한 결재 기능

 

중앙 서버의 파일은 승인 없이 외부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업무 중 협력 업체 등 회사 외부로 반출이 필요할 경우 반드시 결재자의 결재가 이루어져야만 하며, 누가 어디로 어떤 문서를 전송했는지가 기록되어 고의적인 문서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반출 신청 기능과 결재자의 결재/부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외근이나 출장 등 외부 환경에서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다양한 협업 기능 제공

 

시큐어디스크에서는 안전하게 문서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문서를 링크 형태로 사내에 공유할 수 있고, 링크를 통해 문서에 접속한 사용자들은 각자의 권한에 따라 문서를 읽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 형태로 공유되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링크가 유출되더라도 외부인은 접근이 불가하여 기업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폴더 단위로의 공유 기능은 단기 프로젝트 등 기한이 정해진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공유하려는 폴더에 사용자들을 추가하고, 각각 기한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받은 사용자들은 폴더 내 문서에 권한에 따라 접근이 가능하고, 설정된 기한이 지나면 공유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위해 시큐어디스크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세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로나19로 시작된 재택근무에서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는 스마트워크, 편리한 만큼 보안 위협에 취약할 수 있기에 안전한 솔루션이 꼭 필요합니다. 시큐어디스크로 안전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구축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