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충돌 및 재부팅을 야기하는 링크 성행!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1. 28. 10:48

본문

아이폰 충돌 및 재부팅을 야기하는 링크 성행!

Warning — People are Sharing a Link that will Crash and Reboot your iPhone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하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충돌을 야기할 수 있는 링크가 떠돌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Mac컴퓨터에서  crashsafari.com으로의 링크를 본다면 클릭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 링크는 Safari 어플리케이션의 충돌을 일으켜 애플 기기를 재부팅 시키기 때문입니다. 


crashsafari.com 웹사이트는 애플의 디폴트 브라우저인 Safari의 주소창의 최대 문자열 길이를 초과하는 엄청나게 긴 문자열을 생성합니다. 


이 사이트는 매우 단순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브라우저 충돌로 인해 실제로 볼 수 없는 Header Title

- HTML5 History API를 수천번 호출하여 safari를 다운시키는 자바 스크립트


심지어 크롬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해당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기기가 뜨거워지며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사양에 따라, 이 사이트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충돌은 애플의 최신 OS인 iOS 9.2.1, OS X 10.11.3에서도 발생합니다. 


현재까지 이 링크에 피해를 입은 사용자는 약 15만명이지만, 애플은 현재까지 이런 현상에 대하여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6/01/iphone-crash.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