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큐어디스크] 내부 자료 유출이 걱정된다면? 문서 중앙화 보안솔루션!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6. 7. 22. 17:14

본문

[시큐어디스크] 내부 자료 유출이 걱정된다면? 문서 중앙화 보안솔루션!


최근 중소기업청이 ‘2016년도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 사업자 선정 결과를 최종 발표했습니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은 국내 기업들의 국가경쟁력인 ‘핵심 기술’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문서 보안 솔루션’의 도입을 돕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26개사의 보안 솔루션 제품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제품은 바로바로! 이스트소프트의 문서 중앙화 보안솔루션 ‘시큐어디스크’라고 합니다. 총 10개 기업에게 러브콜을 받으며, 그간의 기술 지원 역량과 제품 성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기업 내 기밀 자료가 유출될까 걱정스럽다면 주목해주세요! 차세대 문서보안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문서 중앙화 보안 솔루션, 시큐어디스크를 소개합니다. 



시큐어디스크는 모든 자료를 중앙 파일 서버에만 통합 저장하여 관리하는 ‘내부자료 유출방지 솔루션’입니다.

흠~ 감이 잘 안 오신다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주요 특징 세가지를 콕! 집어 보겠습니다.


[자료유출 원천차단] 

사내에서 작업하는 모든 업무 문서들을 시큐어디스크 중앙 서버에만 저장할 수 있고, 기타 경로는 차단되기 때문에 사내 자료의 유출이 원천 차단됩니다.


[업무자료 유실방지] 

모든 문서가 중앙에 저장되기 때문에 랜섬웨어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파일을 보호할 수 있어 중요 업무자료의 유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공유관리] 

시큐어디스크 중앙 서버에서 사내 문서가 통합 저장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와 협업이 가능합니다.



<시큐어디스크 소개 동영상>



시큐어디스크는 무엇보다 기존 문서보안 솔루션 DRM과 DLP의 한계를 보완하는 것과 동시에, 차별점도 두고 있어 많은 고객 분들께서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시는데요! 두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해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포인트의 부담도 덜하고, 필터 드라이버 방식을 택해 어플리케이션 및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알 것도 같은데, 모를 것도 같다? 

시큐어디스크의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비슷한 보안 솔루션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DRM과 DLP에 대한 개념을 짚고 넘어가며, 왜 차세대 문서보안 솔루션이 시큐어디스크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RM과 DLP


※ DRM(Digital Right Management)이란? 

문서 하나하나를 암호화하는 것이 특징. 문서가 유출되더라도 해당 문서를 열 수 없게 하고, 유출된 문서를 추적할 수 있으며 개별 문서에 대해 유통기한 및 열람 횟수를 제한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쉬운 점으로는 ‘어플리케이션에 종속적’인 점을 꼽을 수 있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 버전이 변경될 때마다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따라서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추가 작업 기간 동안 보안상 허점이 발생할 수 있다.


※ DLP(Data Loss Prevention)란? 

주요 문서에 대한 모니터링, 보호, 리포팅 기능을 제공하는 컨텐츠 인지 형태의 솔루션. 매체의 사용을 허용하면서 자료 유출을 방지하고, 정책 위반에 대한 즉각적인 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로컬 PC에 저장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보안 관리자가 보안 정책 또는 보안 문서를 완벽하게 설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또한 내부유출자가 HDD를 떼서 나간다면, 물리적으로 내부자료 유출이 가능해진다.


어떤가요? DRM이나 DLP 구축을 고려하셨던 보안 담당자시라면 더욱 관심있게 보실텐데요~ 

실제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한 고객사의 성공 사례와 도입 효과를 말씀드려 볼게요!



시큐어디스크를 구축한 고객사의 성공 사례 및 도입 효과



1. 랜섬웨어 피해 방지 사례


“중요한 자료 유출을 방지할 목적으로 도입했는데, 랜섬웨어 피해까지 막을 수 있었어요!”


시큐어디스크를 도입한 K사는 당초 예상하지 못했던 랜섬웨어 감염에 의한 문서 유실 피해를 사전에 방지했습니다. 시큐어디스크의 ‘문서 중앙화’ 기능으로 랜섬웨어가 주요 문서를 강제로 변조하여 저장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큐어디스크에 저장된 문서는 중앙서버에 사본이 별도로 보관되기 때문에 랜섬웨어에 감염되기 전 상태로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2. 문서 중앙화 사례


“회사 기밀 자료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실시간 협업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도 높아졌어요!”


K사의 부설 연구소에서는 매년 1TB 분량의 보고서와 주요 기술 문서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대한 분량의 기밀 자료가 개인 PC에 저장되고 유통되는 등 문제가 발생하자 시큐어디스크를 도입했는데요. USB와 노트북 등 로컬 매체로의 문서 저장이 금지되고, 중요한 자료가 메일, 메신저 등으로 접근하는 것을 원천 차단했습니다. 또한 모든 문서를 중앙서버에 저장하여, 자료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등 효율적인 문서 공유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크게 증대했습니다.


+ 또한 최근 구축 사례로, 모 은행에서는 3개월의 긴 시간을 들여 ECM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엑셀 업무가 많은 은행에서 전용탐색기를 쓰는 ECM의 도입으로 인해 기능을 원활히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난감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시큐어디스크는 윈도우탐색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과 동일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련 문제를 빠르게 해결했습니다.


실제 사례를 살펴보니, 시큐어디스크의 장점이 더욱 실감나게 와닿는 것 같습니다. ^^ 시큐어디스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통해 문의하시면 더욱 친절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시큐어디스크 구매 문의



▶ 시큐어디스크 홈페이지

▶ 시큐어디스크 구매 문의/제안 바로가기


대표 문의처 : 

02 – 3470 – 2980

securedisk@estsecurit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