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두 클라우드의 위기설 : 자료가 사라지고, 성인물로 클라우드가 가득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8. 10. 18:00

본문

바이두 클라우드의 위기설 : 자료가 사라지고, 성인물로 클라우드가 가득

百度云陷信任危机:用户称存储资料无故蒸发,被塞满淫秽视频


최근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바이두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8월 3일, 한 네티즌이 바이두 클라우드 앱으로 자신의 계정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계정 안에 저장된 모든 사진과 문서가 삭제된 사실을 발견하였으며, 대신 2000G의 음란물 동영상으로 가득 차 있었다는 제보가 올라왔습니다.


이 네티즌은 해당 내용을 인터넷에 알렸으며, 하루만에 5,000여명의 사용자가 글을 열람했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도 마찬가지로 자신의 클라우드에 있던 모든 자료들이 사라졌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삭제된 정보들은 모두 클라우드 휴지통 안에 있어,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바이두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바이두는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업로드한 자료는 기한 없이 보관이 가능하여, 클라우드 내에서 모든 조작(예를들어 자료 공유,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화 스트리밍으로 재생, 오프라인 다운로드 등)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15년 바이두 클라우드의 월 활성 사용자는 3756만명이였으며, 한 사람당 평균 사용시간은 6분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누가 바이두 클라우드에 접근한 것일까요?


조사결과 저장된 자료들이 삭제된 바이두 클라우드는 모두 해킹을 당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한 결과, 최근 6개월동안 원래 사용자가 있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이 된 정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는 이번 사건에 대하여 사용자는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복잡한 비밀번호로 재설정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출처 : 

http://toutiao.com/a631652857755941299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