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7, 이미 탈옥되었다.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6. 9. 26. 14:02

본문

iPhone7, 이미 탈옥되었다.

iPhone 7 Jailbreak Has Already Been Achieved In Just 24 Hours!


공개된지 얼마되지 않은 iPhone7과 iPhone7 Plus의 탈옥이 이미 성공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탈옥에 성공한 Luca Tedesco는 해커이자 보안연구원으로, 저번주 수요일, 트위터에 한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해당 사진은 Cydia의 앱스토어가 iPhone7의 iOS 10.0.1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실행되는 사진으로, 탈옥하는 과정 중 해당 앱을 시스템 안에 설치해 놓은 것입니다. 


하지만 Tedesco는 탈옥 방법에 대해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그를 제외하고는 누구도 iPhone7 탈옥에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그가 완벽히 아이폰 7 탈옥에 성공한 것인지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완벽한 탈옥이란, 탈옥 후 자유롭게 휴대폰을 종료했다가 실행시키거나 다운로드 등의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만약 완벽히 탈옥한 것이 아니라면, 매번 외부 기기와 연결하고 재부팅을 해야만 해당 디바이스 상에서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현재까지는 사용자가 iPhone7을 탈옥시킬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빠른 시일내에 iPhone7의 탈옥 툴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자신의 iPhone7을 탈옥시키고자 하는 사용자는 Pangu과 같은 탈옥그룹이 새로운 탈옥툴을 개발하여 공개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6/09/iphone7-ios10-jailbreak.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