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앗! 지금 Wi-Fi 연결 하시려고 하셨나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7. 12. 6. 09:00

본문

안녕하세요. 믿고 쓸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앱 알약입니다^^


길거리에 돌아다니거나 상점에 들어설 때, 데이터가 부족해서 연결되는 Wi-Fi를 찾지는 않으셨나요? 데이터가 부족하여 비밀번호가 없는 Wi-Fi를 찾아서 연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하지만, 지금 이 행동은 무척! 위험한 행동입니다! (T_T)



WHY?

비밀번호가 없는 Wi-Fi 연결이 위험한 행동일까요?


보안상 취약한 Wi-Fi의 위험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비밀번호가 없는 Wi-Fi를 연결해 인터넷 등 웹서핑을 하면서, 사용자는 특정 웹페이지에 로그인 하기 위해 계정 정보를 입력하기도 합니다. 이때, 해당 Wi-Fi에 접속해 있는 공격자가 중간에서 사용자의 입력 값을 가로채는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 : 경찰청>


2016년에 있었던 보안이 취약한 공유기 수천 대를 공격자가 해킹한 사건을 모두 알고 계신가요? 해킹된 공유기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에 악성 앱을 유포하여 인증 정보를 가로챈 사건이었습니다. 특히, 공격자들이 탈취한 인증 정보를 악용하여 무려 11,256개의 포털사이트 불법 계정을 다량 생성했기 때문에, 더욱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던 사건입니다.


HOW?

그럼 Wi-Fi가 절실한 상황에서 Wi-Fi를 연결하지 않을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단말기 내 Wi-Fi 네트워크 화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알림창의 Wi-Fi 버튼을 누르면 연결 가능한 Wi-Fi 목록 창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어떤 Wi-Fi의 신호 세기가 세고,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없어 어떤 Wi-Fi를 연결해야 할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걸까요?


아닙니다! 알약M이 제공하는 Wi-Fi 관리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손쉽게 Wi-F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Fi 관리 기능은 무엇일까?


<연결 가능한 Wi-Fi 목록>


알약M의 Wi-Fi 관리 기능은 Wi-Fi 목록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현재 연결된 Wi-Fi 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한 Wi-F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무선 네트워크 보안 위협을 사전에 탐지∙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알리며 Wi-Fi의 보안 등급 및 상세 정보도 제공합니다.



2. 스마트 Wi-Fi 제안으로 똑똑하게 Wi-Fi 선택하기!


<현재 연결된 Wi-Fi 상태를 한눈에 제공 및 추천>


연결된 Wi-Fi 목록에서는 추천순 정렬을 통해 어떤 Wi-Fi에 연결해야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연결 가능한 Wi-Fi 목록이 한 눈에 보이고, Wi-Fi 목록을 추천순, 신호 세기, 보안 높음 등의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스마트 Wi-Fi 제안이 첫 번째로 추천해주어 연결한 Imagine_6_2의 신호가 99%로 우수하며, 속도와 보안 수준 역시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Wi-Fi 즐겨찾기와 자동 연결 알림 기능!



<Wi-Fi 설정/관리 화면과 Wi-Fi 즐겨찾기 관리 화면>


단말기의 Wi-Fi 목록에서도 Wi-Fi 신호 세기를 표현하는 별도의 수치가 있긴 하지만, 일반 사용자가 비교하기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T_T) 하지만 알약M의 Wi-Fi 관리는 Wi-Fi의 신호 세기를 백분율(%)로 나타내주기 때문에 어떤 Wi-Fi의 신호가 센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신호가 세고 자주 이용하고 싶은 Wi-Fi는 즐겨찾기 관리에 등록하여 더 편리하게 연결 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늘 켜두는 분들에게 유용한 보안 등급별 Wi-Fi 연결 알림은 낮은 등급의 Wi-Fi에 연결되었을 때 알림이 나타나 Wi-Fi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4. [주의] 취약한 Wi-Fi에 연결되었습니다!

<보안이 취약한 Wi-Fi에 연결되었을 때 화면>


알약M의 Wi-Fi 연결은 보안에 취약한 Wi-Fi에 연결되었을 때 위 그림처럼 '보안이 취약한 Wi-Fi에 연결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 문구가 나타났을 때에는 보안이 높은 Wi-Fi에 연결하기를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보안이 취약한 Wi-Fi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것에 꼭! 주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Wi-Fi 연결로 인하여 악성코드가 감염 되었을 경우에 바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알약M의 실시간 검사를 ON으로 설정하시기를 바랍니다.



5. 빠른실행바에 Wi-Fi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편리하게 Wi-Fi 관리하기!


<빠른 실행바에서 Wi-Fi 관리 기능을 클릭하세요>


그렇다면, Wi-Fi 관리 기능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알약M 앱 메인화면의 왼쪽 상단 드로우 버튼을 눌러서 Wi-Fi 관리 기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드로우 버튼으로 Wi-Fi 관리 기능에 들어가시는게 혹시 번거로우시다면? 그래서 준비한 알약M 2.0의 달라진 점! 빠른 실행바에서 [Wi-Fi 관리 기능]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결 가능한 Wi-Fi를 바로 확인해보세요!


<빠른 실행바 편집에서 Wi-Fi 관리 기능 설정하는 법>


알약을 처음 설치하신 후 환경설정 내 빠른 실행바 편집에서 Wi-Fi 관리 기능을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더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M은 쉽고 간편하게 Wi-Fi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사용자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알약M과 함께 Wi-Fi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