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빨리 닳는 핸드폰 배터리, 더 오래 쓰는 법!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8. 8. 19. 19:06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 아침, 어떻게 눈을 뜨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휴대폰 알람 소리로 잠을 깨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알람 시계, 사진기, MP3 플레이어 등 많은 도구들을 대체하고 있는 스마트폰. 이렇게 여러 역할을 하고 있는만큼, 늘 가득 찬 배터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우리에게 중요한 일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최근엔 '배터리 방전 증후군'이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로,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내 휴대폰 배터리가 부쩍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들면 불안해지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핸드폰 배터리를 빨리 닳지 않고 더 오래 가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1. 디스플레이 사용 전력 줄이기 ▶ 화면 밝기 자동 설정! 


배터리 소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사용 전력'입니다. 즉, 스마트폰 화면을 띄우는 것 자체에서 많은 배터리가 소모된다는 것인데요. 이 디스플레이 사용 전력을 줄이기 위해서는 화면 밝기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환경이 늘 밝거나 어두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위 조도가 바뀔 때마다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것은 무척 귀찮은 일입니다. 이럴 땐 휴대폰 상단바를 내려, 밝기 조절바 오른쪽의 ∨ 표시를 터치하고, '자동 밝기' 기능을 활성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을 켜두면 휴대폰 기기 상단의 근접/조도 센서가 주위 밝기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적절하게 조정해 줍니다.

 

 

자동 밝기를 설정해 배터리 소모를 줄여보세요!



2. 불필요한 메모리&배터리 소모 줄이기 ▶ 실행 중인 앱 정리! 


핸드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는 두번째 방법은, 사용 중이지 않은 앱들을 정리해주는 것입니다. 종료하고 싶은 앱은 완전히 종료하고,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들을 정리하여 배터리를 아낄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기기 하단 버튼 또는 화면 하단바에 '최근 실행 앱' 버튼을 누르면 실행 중인 앱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료를 원하는 앱은 옆으로 밀어서 정리하고, 모든 앱을 종료하고 싶다면 '모두 닫기'를 눌러 손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당장 사용하지 않을 앱은 종료해서 배터리 절약하기!



여기서 또 하나의 꿀팁! 알약M에서 자동 최적화를 설정해두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까지 자동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알약M의 [환경 설정 - 화면이 꺼지면 자동 최적화] 메뉴를 활성화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 알아서 실행 중인 앱을 정리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메모리와 배터리 소모를 막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화면이 꺼지면 자동으로 휴대폰을 최적화해드려요!



3. 간편하고 쉽게 배터리·폰 설정 관리하기 ▶ 배터리 관리앱/기능 사용! 


마지막으로 소개할 배터리 절약 꿀팁은 배터리 관리 앱과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서는 내가 쓰는 앱 중 어떤 것이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지, 환경설정은 어떻게 조절해야 좋을지를 알아야 할텐데요, 이것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알약M' 딱 하나! 알약M 앱을 실행하고, 우선 '배터리 관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화면 하단의 '배터리 소모앱' 부분을 터치하면 내 스마트폰의 현재 온도와,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만든 앱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휴대폰 온도도 낮추고, 배터리 소모량도 줄이고 싶다면 언제든 메인화면 중앙의 '최적화하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터치 한 번이면 배터리 최적화 완료!



그리고 알약M의 숨겨진 꿀기능 '설정 최적모드'를 통해, 휴대폰 사용 상황에 꼭 맞게 환경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알약M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최적모드를 터치하고, 아래 세 가지 상황별 스마트폰 밝기, 알림 모드, 동기화/Wi-Fi 연결 등을 한데 모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는 특정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상황별로 골라 쓰는 설정 최적모드!


핸드폰 충전 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충전을 돕는 '고속 충전 모드'

나도 편하고, 스마트폰도 편한 수면 시간을 만들어주는 '수면 모드'

배터리 1%도 아껴야 할 긴급 상황에 요긴한 '초절전 모드'



  

알약M 설정 최적모드로 폰 설정을 최적화해 보세요!



지금까지 빨리 닳는 핸드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 오래가는 배터리로 더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무엇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그린 라이프'의 필수 앱, 알약M도 잊지 말고 늘 애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