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이스트시큐리티-KT, 정보보안사업 MOU 체결!

이스트시큐리티-KT, 정보보안사업 MOU 체결!


안녕하세요. 통합 보안 기업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지난 25일, KT와 '정보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MOU)'를 체결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 KT 간 협정서 체결>


이번 업무 협정은 정보보안사업에서의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와 KT는 향후 양사가 가진 네트워크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분야의 노하우를 활용해 보안 사업 분야의 협력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고자 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KT와의 이번 협정을 통해 유해정보 탐지와 분석을 위한 '정보보안 플랫폼'과 휴대용 보안 플랫폼 '위즈스틱(Wiz Stick)'을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사업' 등 각종 보안 관련 사업에서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즈스틱은 PC에 USB 형태로 연결해 쓰는 휴대형 통합 보안 장치로, 간편한 지문 인증과 인터넷 안전 접속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양사는 KT의 유해 트래픽 분석을 위한 인텔리전트 시큐리티 플랫폼과 이스트시큐리티의 다양한 보안 기술을 결합하여 위즈스틱에 알약의 통합 에이전트와 유해 트래픽 정보를 연동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위즈스틱은 이스트시큐리티의 통합 백신 '알약'과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 시스템 '아이마스(IMAS)'를 유기적으로 연동하여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강력한 통합 보안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위즈스틱에는 이스트시큐리티의 문서 보안 기술인 클라우드 백업을 적용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별도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도입 없이 위즈스틱 하나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백업은 개인이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중요 문서 파일이 저장되는 시점마다 클라우드 보안 저장소에 실시간으로 사본을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랜섬웨어 감염 피해로 원본 파일이 유실되어도, 파일을 손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스트시큐리티는 랜섬웨어, 파밍 등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안 위협을 경제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가진 각종 보안 기술과 제품을 위즈스틱에 접목시켰습니다.


이에 대해 KT 측도 "향후 이스트시큐리티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위즈스틱과 결합해 통합 보안 시장 선도를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고, 중소 규모 기업 보안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