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annaCry, 호주의 신호, 속도 위반 카메라 55개 공격 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Alyac) 2017. 6. 23. 15:42

본문

최근 호주 카메라 운영사인 Redflex를 통해 55개의 신호 위반 카메라 및 속도 위반 카메라들이 WannaCry랜섬웨어에 감염되었습니다. WannaCry는 중요한 파일들을 암호화하고 돈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계자들은 “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시스템 패치가 완료 되었다. 카메라들에서 WannaCry를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나머지 웹사이트들은 수일 이내에 수정 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당국은 이러한 감염이 ‘인재’라기 보다는 타겟형 사이버 공격의 결과라 생각한다며, WannaCry가 USB 드라이브를 통해 감염 된 것으로 추측 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카메라에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가 발견되긴 했지만, 카메라의 시스템은 손상 되지 않았다. 우리는 카메라가 감염된 시간에 감지 된 모든 속도 및 신호 위반 사건을 조사할 것이다. 카메라 시스템의 무결성은 손상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고 밝혔습니다.


WannaCry가 등장한지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취약점 패치를 진행하지 않은 기업이 많다는 것은 꽤 놀라운 사실입니다. 아직 패치를 진행하지 않은 기업들은 빠른 시일 내에 패치할 것을 권고드립니다.




출처 :
http://thehackernews.com/2017/06/honda-wannacry-attack.htm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