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M 2.0 전격 출시!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7. 10. 26. 09:00

본문

안녕하세요. 믿고 쓸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앱 알약 안드로이드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가 이번에 2.0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두구두구두구~ 정식 출시되는 알약M 2.0을 미리 체험해 보고 싶으셨던 많은 사용자분께서 베타버전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지난 2017년 8월 18일부터 시작된 베타 버전은 일주일 간격으로 100%씩 참여율이 늘어날 정도로 많은 사용자분께서 관심을 갖고 사용해주셨습니다. 특히, 베타 사용자분들의 무려 80% 이상!의 사용자분들께서 알약M 2.0 베타버전 사용에 대한 리뷰를 적극적으로 남겨주셨답니다^^



알약M 2.0 베타버전 사용자 리뷰



알약M의 새로워진 UI와 디자인에 대한 칭찬이 돋보였는데요. 또한, 사용자분들의 편의성을 생각한 구성, 기능과 빨라진 성능까지도 많은 분들이 애정어린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외에도 기능 및 성능 대한 베타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식출시에 앞서 더욱! 유용하고 편~리한 알약을 선보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알약 안드로이드 1.0과 비교하여 알약M 2.0에 업데이트된 기능이 무엇일지 궁금하실 텐데요. 업데이트 된 기능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실까요?



알약M 2.0에 업데이트 된 기능!


[1. 앱 아이콘 및 지원 OS의 변화]


<알약 안드로이드 1.0 아이콘  ----->  알약M 2.0 아이콘>

우선 앱 아이콘이 달라졌습니다. 좀 더 심플해졌죠?

알약M 2.0은 Android OS 4.4(킷캣 이상)부터만 지원이 가능한데요. 혹시 OS 4.4 미만 사용자분이시더라도 알약 안드로이드 1.0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2. 메인 화면과 사용성의 변화]


<알약 안드로이드 1.0 메인화면  ----->  알약M 2.0 메인화면>


한눈에 달라진 메인 화면을 눈치채셨나요? 사용성 개선을 위해 원버튼으로 간편하게 바이러스 검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색상으로 현재 모바일 상태를 간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메신저 파일 정리 탭에 들어갔을 때 메인 색상이 초록색이면 안전한 상태이며, 빨강색일 경우 검사 또는 해결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3. 메뉴의 변화와 알약M 2.0의 기능]


<알약M 2.0 메뉴 및 기능>


알약M 2.0 메인화면의 상단 왼쪽 버튼을 선택하면 숨겨진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메뉴에서 알약M 2.0의 다양한 기능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 / 배터리 관리 / 파일 청소 / 메모리 최적화 / 앱관리 / 메신저 파일 정리 /

Wi-Fi 관리 / 설정 최적모드 / 스미싱 탐지 / 스팸 전화 차단 등


알약 안드로이드 1.0에서는 설정 최적모드가 배터리 관리 기능에 포함되어있는데요, 알약M 2.0에서는 따로 메뉴를 분리하여 더 편리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메뉴 및 빠른 실행바의 변화]



<알약M 2.0 홈메뉴와 빠른 실행바 편집>


알약 안드로이드 1.0에서는 홈 화면과 빠른 실행바의 기능들이 고정되어 있던 것에 비해, 알약M 2.0에서는 홈 메뉴와 빠른 실행바의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홈 메뉴 편집은 홈 화면 오른쪽의 '+' 버튼을 눌러 홈 메뉴에 표시할 기능과 순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으로 홈 메뉴를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실행바'는 알약을 직접 실행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기능을 사용하고, 어떠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수치와 색상을 통해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준답니다. 알약 앱 내 [환경설정] - [빠른 실행바 편집]에서 자신이 자주 쓰고 필요한 기능을 지정하고 순서 또한 편집할 수 있습니다.



[5. 상태 진단 및 추천카드 기능 추가]


<알약M 2.0 상태 진단 및 추천카드 기능>


알약M 2.0에서는 각 기능 사용 이후에 현재 상태를 진단해주어 어떠한 기능 사용이 추가로 필요한지 알려준답니다. 첫번째 이미지에서는 메모리 최적화를 한 후, 배터리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는데요. 메모리 최적화를 하고 나니 두번째 이미지처럼 '모든 문제 해결'이라는 문구가 뜨며 모든 상태가 좋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알약M 2.0은 사용자의 모바일 현재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추천카드'로 알려줍니다. 당장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한 적이 있으셨다면, 우선 알약의 추천카드를 하나씩 해결하여 사용자분의 모바일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알약M 2.0이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본어도 지원하는 점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주변에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모바일 안전을 위해 ‘알약M 2.0’을 꼭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더욱 다양한 언어들을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알약M 2.0 단계적 출시 계획


사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으로 알약M 2.0은 점점 모습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정식 버전을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으시죠? 안정적인 앱 출시를 위해 단계적으로 출시를 진행하고 있어, 지금은 일부 사용자에게만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11월 중순에는 100% 모든 사용자분들이 새로운 알약M 2.0을 사용하실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곧 만나볼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해진 알약M 2.0을 기대해주세요!^0^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