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1기' 1차 정기모임 후기!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8. 10. 11. 11:37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가을비가 내리던 지난주 어느 날, 알약크루 1기가 다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발대식이 끝난 이후, 알약크루에게는 첫 번째(!) 팀 미션과 개인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모든 알약크루가 개인 미션을 수행하는 동시에, 20명의 크루가 4개 팀으로 나뉘어 팀 미션을 진행했습니다.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약 3주에 걸쳐 알약크루들이 열심히 진행한 미션 과정과 결과물을 함께 살펴보고, 피드백을 나누며, 실무자의 직무 강연까지 진행되었던 '알약크루 1차 정기모임'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Go Go!


다시 모인 알약크루 1기, 반가워요!



이스트시큐리티 서초 본사에서 진행된 알약크루 1차 정기모임은 때마침 새롭게 단장한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알약크루들을 기다리는 운영진이 보이네요!



세미나실 입구에서는 '가장 듣고 싶은 직무 강연은?'이라는 주제로 미니 서베이도 진행했습니다. 다음 2차 정기모임에서는 가장 많은 스티커를 받은 직무를 주제로 직무 강연이 진행될텐데요. 알약크루의 손으로 직접 뽑은 다음 직무 강연은 어떤 주제로 진행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모임 시간이 다가오며 알약크루들이 하나 둘 모여들고, 금세 세미나실이 북적북적해지고 반가운 인사 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모든 크루가 한자리에 모인 것은 발대식 이후로 처음인데도, 벌써 서로 친해진 알약크루들 덕분에 웃음꽃이 활짝 핀 모습으로 1차 정기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누가 누가 잘했나~ 팀 미션 발표!


알약크루 1기의 1차 정기모임은 ' 미션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팀 미션의 주제는 '알약 탐구생활'로, 알약 공개용과 알약M에 대해 팀별로 스터디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알약 제품의 강점을 뽑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션이었습니다.


각 팀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스터디한 내용과 그 결과로 제작한 콘텐츠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알약크루 운영진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심사평과 피드백을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정기모임을 위한 발표자료도 따로 제작해올 만큼, 알약크루들의 대단한 열정이 다시 한 번 느껴졌습니다.



첫 미션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팀이 제작한 콘텐츠의 완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알약 제품과 보안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어떻게 하면 원하는 타깃에게 알약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을지에 대해 깊이 고민한 흔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심사단은 알약크루가 스터디하는 과정에서 보안과 알약 제품에 대해 잘못 이해한 부분이나, 마케팅적인 측면에서의 콘텐츠 개선 포인트들을 짚어주어 1차 정기모임을 더욱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알약크루 간에도 다른 팀은 미션을 어떻게 해석하고 접근했는지를 함께 살펴보며, 다음 미션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다졌습니다.




첫 번째 직무 강연 : '악성코드 분석가'


열띤 팀 미션 발표 시간을 마치고 이어진 순서는 이스트시큐리티 직무 강연입니다. 알약크루가 모두 모이는 정기모임마다 하나의 직무를 선정해, 해당 직무의 실무자가 직무 소개와 실제 하는 업무, 취업 꿀팁 등을 알약크루에게 직접 전해줄 예정인데요. 이번 1차 정기 모임에서는 이스트시큐리티의 '악성코드 분석가'를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악성코드 분석가'라는 직무 이름만 들어서는 대학생들이 쉽게 감을 잡기 어려웠던 생생한 업무 이야기부터 악성코드 분석가가 되기 위해 준비하면 좋은 사항들을 어떤 곳에서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까지, 세세한 조언을 아낌없이 전해주어 모든 알약크루가 귀를 쫑긋 세우고 경청했습니다.



두근두근! 1차 미션 우수 팀/크루 시상


직무 강연을 마치고, 알약크루 1차 정기모임의 마지막 순서는 바로바로 '미션 우수 시상'입니다. 열심히 임한 미션이니만큼, 어떤 크루와 어떤 팀이 1차 미션 우수를 차지했을지 모두 기대가 컸는데요. 그 주인공은 누구였을까요? 두근두근!


참고로 알약크루가 수행하는 미션 종류는 아래와 같이 '팀 미션', '개인 미션', 그리고 '돌발 미션'으로 구성됩니다.


★ 팀 미션 : 공통된 주제에 대해 팀원들이 서로 협동하여 진행하는 미션

★ 개인 미션 : 보안, 알약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크루 개인이 수행하는 미션

★ 돌발 미션 : 정식 개인 미션과 별도로 불시에 진행되는 특별 미션


미션 우수 수상자에게 지급되는 기념 배지!


먼저, 개인 미션과 돌발 미션에서 우수자로 뽑힌 크루들에게 시상과 더불어 기념 배지가 지급되었습니다. 알약크루 가운 주머니에 하나의 배지를 추가로 달게 된 미션 우수자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는 1차 정기모임에서 가장 큰 기대와 주목을 받은 '1차 팀 미션 우수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모두가 동시에 외치기 시작한 '두구두구..!' 소리와 함께 공개된 1차 팀 미션 우수 팀은 바로 '아이필유' 크루였습니다.


약크루 운영진이 아이필유 크루가 우수 팀으로 선정된 이유를 들려주었고, 알약크루들은 참고할 점들을 메모하며 다음 미션 우수를 다짐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차 팀 미션 우수 팀으로 선정된 '아이필유' 크루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며 남은 미션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열의를 내비쳤습니다.



알약크루 1기, 1차 정기 모임을 마치며



약 3시간 동안 알차게 진행되었던 알약크루 1기의 1차 정기 모임은 맛있는 저녁 식사와 함께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첫 번째 모임에서도 넘치는 역량을 보여준 알약크루 1기들이 남은 미션에서는 얼마나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지 무척 기대됩니다.


12월 말까지 이어질 알약크루 1기의 활약상을 앞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