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께 만드는 클린 소프트웨어, ‘체크잇!’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4. 12. 22. 14:56

본문

함께 만드는 클린 소프트웨어, ‘체크잇!’



이스트소프트가 소프트웨어 평가 및 관리 프로그램 ‘체크잇!’ 정식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체크잇!’은 프로그램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한 SW 평가∙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체크잇!을 통해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평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평가 참여자들의 자세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C 내 프로그램 평가 및 관리 솔루션 ‘체크잇!’ 정식버전 출시

○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객관적인 평가 제공, 불필요한 프로그램 관리에 도움


또한 실제 사용자가 투표한 결과와 프로그램 사용자 수, 제거 비율, 신뢰도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PC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밖에도 ▲카테고리 자동 분류, ▲평가 정보 및 사용자 의견 공유, ▲설치 프로그램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드립니다.



체크잇! 프로그램 소개



1. 프로그램 정보 제공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자 평가 정보부터 사용자 수, 제거 비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해 '제거하면 안돼요', '제거해도 괜찮아요' 버튼을 눌러 평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참여 활동은 하나의 유의미한 정보가 되어 다른 사용자들에게 제공됩니다.



2. 프로그램 카테고리 자동 분류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하여, 프로그램의 용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카테고리는 게임, 교육/가정, 그래픽, 드라이버, 멀티미디어, 업무, 인터넷, PC관리 등 다양하며, 미분류되거나 잘못 명시된 카테고리에 대한 수정 요청도 가능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 관리


평가 정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사용여부를 선택하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4. 설치환경



체크잇!은 최소 사양의 PC에서도 충분히 작동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더욱 빠르고 원활한 사용을 위해 권장 사양 이상의 PC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잇! 공식 사이트 소개


1. 프로그램 평가 정보 및 사용자 의견 공유



체크잇을 통해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다른 평가 참여자들의 참여 내용 등 자세한 의견이 궁금할 때에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anking에서 궁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평가 정보가 제공되며, 댓글에서 사용자 의견을 확인하고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주간 TOP 5 프로그램 정보 제공



사용자들은 체크잇! 공식 사이트 메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보기 쉽게 정리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 참여와 사용자 의견 분야에서 주간 TOP5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하단에는 주간 HOT 검색어, 사용자 랭킹 정보 등이 노출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에 대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및 참여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면 레벨UP! 회원 등급 제도 운영


체크잇!은 사용자의 평가를 통해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자의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 공유가 깨끗하고 안전한 PC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체크잇은 공식 사이트 내 활발한 댓글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체크잇 회원 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크잇! 사용자는 프로그램에 관련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댓글을 달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객관적이고 유의미한 댓글에는 추천, 의미없는 도배 댓글이나 비속어가 포함된 댓글 등에는 비추천을 눌러 스스로 사이트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체크잇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체크잇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