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 '보안통계'에서 내 PC에 탐지된 악성코드와 치료 내역을 확인하세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2. 8. 17:33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소중한 내 컴퓨터 보안을 위해 꼭 필요한 백신 프로그램, 모두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혹시나 아직 설치 전이라면 지금 바로 알약을 다운로드하세요 =)

컴퓨터 사용 중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가 탐지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뜨면, 악성코드를 잡았다는 안도감보다는 '내 컴퓨터 어디 손상된 거 아닌가?' '제대로 치료된 거 맞나?' 하는 불안함부터 느끼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한 번씩 확인해보면 좋은 알약의 '보안통계' 메뉴를 소개해드립니다. 알약을 사용하시며 악성코드 탐지 창에서 실수로 치료 안 함을 눌렀을 때, 내 PC에서 탐지된 악성코드와 감염된 파일, 치료 내역을 확인하고 싶을 때 요긴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니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Go Go!



[1] 내 PC의 악성코드 탐지/알약 사용 통계를 한눈에 확인해요!



알약 우측 상단의 보안통계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메뉴에서는 악성코드 통계와 알약 사용 통계를 볼 수 있는데요. 악성코드 탐지 횟수와 치료 여부, 탐지된 악성코드의 위험도 분류를 일/주/월/연간으로 제공합니다. 알약 사용 통계에서는 내가 검사를 얼마나 했는지, 최적화는 언제 했는지 등 나의 PC 관리 현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알약으로 탐지된 항목은 검역소에 보관됩니다.


보안통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두 번째 메뉴는 '검역소'입니다. 알약의 검역소에는, 악성코드 검사나 치료 과정 중에 탐지된 항목들이 보관됩니다. 이곳에서 악성코드 탐지명, 감염 파일, 일시 등의 정보를 목록으로 확인하고 신고·복구 등의 조치를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탐지된 악성코드의 치료/미치료 여부는 알약 로그에서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알약 보안통계 메뉴에서는 알약으로 치료/미치료된 로그와 수행한 작업들에 대해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치료 로그' 메뉴에서는 알약이 탐지하여 치료를 완료한 내역을 볼 수 있고, '이벤트 로그'에서는 이와 관련된 치료 여부, 검역소 등록 등의 모든 작업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약으로 바이러스가 탐지되었는데 실수로 치료 안 함을 눌렀거나, 비정상적인 시스템 종료로 제대로 치료되었는지 불안할 때는 '미치료 로그' 메뉴에 남아있는 로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미치료 로그 메뉴에 기록된 내역이 있을 경우, 해당 항목을 선택해 바로 다시 검사 치료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알약 사용 중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파일이나 로그가 있을 때, 혹은 오진으로 생각되시거나 치료 실패가 된 경우에는 언제든 보안통계창 우측 상단의 [MENU-신고하기]를 통해 알려주세요. 신고해주신 내역은 이스트시큐리티 대응센터에서 빠르게 정밀 분석하여 조치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알약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