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 감염, 피해는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으로 예방하세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2. 26. 08:58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사이버 보안 위협' 하면 어떤 키워드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최근 몇 년 간은 랜섬웨어가 가장 흔하게, 가장 자주 접하게 되는 보안 위협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주위에서 '나 랜섬웨어 걸려서 자료 다 날아갔어ㅠㅠ' 하는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고, 알약 블로그만 봐도 입사지원서, 쇼핑몰 할인쿠폰 등으로 위장한 새로운 랜섬웨어 공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란?

Ransom(몸값)과 Software(소프트웨어)란 단어가 합쳐져서 생성된 단어로 PC에 존재하는 중요한

자료들을 암호화한 후, 암호화된 파일들을 볼모로 삼고 피해자로 하여금 돈을 지불하도록 강요하는 

악성코드입니다.


랜섬웨어의 최근 공격 형태 (LINK) >>



그럼에도 랜섬웨어가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 같은 느낌이 든다면, 그건 왜일까요?


평소에 백업을 생활화하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의심 파일은 절대 다운받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만약 알약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바이러스는 물론 랜섬웨어까지 차단하며 내 PC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표 랜섬웨어 백신 알약 덕분일 것으로 보입니다 =) 왜냐하면, 알약에는 무려 2015년부터(!)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수천만 대의 PC를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왔기 때문입니다.



알약 랜섬웨어 차단 영상 보기 (LINK) >> 



시리즈로 이어질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제나 우리의 컴퓨터를 다양한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온 백신 프로그램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랜섬웨어 차단 기능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신변종이 넘쳐나는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어떻게 소중한 자료를 지켜내는지, 그리고 랜섬웨어 백신 알약은 그간 얼마나 수많은 랜섬웨어 피해를 예방해 왔는지 등등! 앞으로 이어질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