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제13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정보보호 진로 상담회' 멘토링 소식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올해로 벌써 13회를 맞이하는 정보보호의 날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우리 정부에서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정보통신기술 관련 종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7월을 '정보보호의 달'로 지정하고, 7월 둘째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정보보호의 날을 기념하며 기념식과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 다양한 연계 행사가 개최되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보안 전문 기업 이스트시큐리티도 정보보호 진로 상담회에 초대받아 함께 참했습니다.





정보보호 진로 상담회는 예비 인재들이 향후 정보보호 업계로 유입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청년 실업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업계의 만성적인 인력 부족 해소에 기여하고자 준비된 시간입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공공기관, 대기업, 스타트업, 개발자, 학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멘토가 특성화고 학생 또는 취업을 준비 중인 관련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에서는 Business Intelligence 사업 부문을 이끄는 김의탁 이사가 멘토로 활약했는데요, 김의탁 이사 역시 처음 사회생활을 개발자로 시작했기에 미래의 개발 인재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이야기를 전해주었다고 합니다. 



멘토링을 기다리고 있는 특성화고 참가 학생들



즐겁게 대화 중인 김의탁 멘토와 멘티들



이날 현장에서 김의탁 멘토가 가장 많이 받은 질문들은 평소 이스트시큐리티에 관심을 보이시는 지원자들의 고민과도 맞닿아 있는 질문이기에, 현장에서 전해주었던 답변을 여기서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Q. 스트시큐리티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이스트시큐리티는 여러분들도 한 번쯤 사용해 보셨을 알집, 알툴즈를 만든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입니다. 알약이라는 컴퓨터 백신, 스마트폰 백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 PC를 안전하게 지키는 컴퓨터 백신부터 기업용 백신, 기업 자산 유출을 방지하고 보호하는 문서중앙화, 최신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밀 분석과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과 인텔리전스 솔루션까지 보안 전문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컴퓨터 백신'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악성코드를 수집, 분석,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인적 자원이 필요합니다. 지금도 이스트시큐리티는 악성코드 및 다양한 보안 위협과 관련된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사업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사회에 발을 내디딜 때까지도 아마 수많은 개발자와 IT 정보보안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로 열려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프로그래밍은 너무 어려워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개발도구를 일반적으로 언어, Language라고 합니다. 기계어, 어셈블리어, C언어 이렇게 언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여러분들이 한국어를 잘 할 수 있는 이유는 태어나서부터 부모님과 주변 분들을 통해 끊임없이 한국어를 듣고, 이에 응답하였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래밍도 언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어나서 처음에 엄마, 아빠라고 하셨듯이, 모니터에 “Hello”를 찍으면서 발전하게 됩니다. 그 후로 포인터, 추상화, 상속, 동적 바인딩 등등을 배워 나가면서 발전하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할 때, 모든 언어는 완만한 상향 곡선을 그리며 나아지기보다는 열심히 하는 어느 순간, 계단을 오르는 것처럼 한 단계를 우뚝 올라서게 됩니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렵고 발전이 없다 생각하기 일쑤 이고, 그러다 보면 대부분 개발을 포기합니다. 그런 순간이 있을 때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계단을 올라서기엔 아직 약간 부족하다 생각하고 좀 더 노력하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Senior Developer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들은 Manager보다 급여가 훨씬 높습니다. 개발자가 대우받는 시스템이지요. 여러분들이 전문성을 가지게 되는 시기에는 우리나라에도 그런 제도가 자리 잡고 있을 겁니다. 개발을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그런 즐거운 상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임직원의 무려 70% 정도가 개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이스트시큐리티에서 미래 기술을 활용해 꿈을 펼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에 항상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


끝으로, 제13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해서 이스트시큐리티에서 진행 중인 안인식 설문조사에도 참여하시고 '옴팡지게 귀여워 옴팡이' 카카오 이모티콘 선물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정보보호의 달, '알약과 함께 보안관리 점검하기' 캠페인 (7/10~7/24) (LINK)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