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미국 Pensacola 시에서 탈취한 파일을 공개한 Maze 랜섬웨어 공격자

Maze Ransomware Releases Files Stolen from City of Pensacola


Maze 랜섬웨어 배후의 공격자가 랜섬웨어 공격 당시 Pensacola 시에서 도난당한 것으로 알려진 2GB의 파일을 공개했습니다.


이달 초 펜사콜라 시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도시의 이메일 서비스와 일부 전화 서비스에 영향을 받았으며, 일부 컴퓨터 시스템이 마비되었습니다.


그리고 공격자는 네트워크를 암호화하기 전 펜사콜라 시의 데이터를 훔쳤고, 파일 복호화를 위해 백만 달러의 몸값을 요구했습니다.


어제 Maze 랜섬웨어 배후의 공격자들은 탈취한 데이터 32GB 파일 중 일부인 2GB를 공개했습니다.


이들은 랜섬웨어 공격 때 데이터를 탈취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몇몇 데이터를 언론에 공개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어느 정도 이상의 데이터를 유출시키지 않는다고 보도하는 미디어의 잘못입니다. 우리는 Pensacola 시에 압력을 가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의도가 진짜라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Bleeping Computer가 나머지 데이터를 공개할 생각이냐고 묻자 그들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라고 답했습니다.


펜사콜라 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maze-ransomware-releases-files-stolen-from-city-of-pensacola/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maze-ransomware-behind-pensacola-cyberattack-1m-ransom-demand/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