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국내외 보안동향

미군, 보안에 대한 우려로 중국의 틱톡 앱 금지시켜

[ZDNet] China's TikTok banned by US Army amid security concerns: Report


Military.com이 미 육군이 보안에 대한 우려로 인기있는 중국의 소셜 미디어 영상 앱인 틱톡(TikTok) 사용을 금지시켰다고 보도했습니다.


미 육군의 대변인은 “이는 사이버적 위협으로 간주됩니다. 이 앱을 정부가 사용하는 전화기기에 설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민주당 상원 의원인 Charles Schumer와 공화당 상원 의원인 Tom Cotton이 미 정보국장인 Joseph Maguire에게 틱톡이 국가 안보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해야한다고 주장한 이후로 이 앱이 금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보기관에 틱톡과 다른 중국 기반 컨텐츠 플랫폼이 국가 안보에 미치는 위험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그 결과에 대한 회의를 진행할 것을 요청합니다.”


중국에서는 도우인, 해외에서는 틱톡으로 알려진 이 앱은 베이징에 위치한 ByteDance 소유입니다.


상원의원인 Marco Rubio는 전에 이 앱이 중국 정부의 이익을 위해 미국의 컨텐츠를 검열하려 했다고 주장했었습니다.


미 육군이 틱톡 사용을 금지할 것을 발표한 날, 틱톡은 처음으로 정부 기관과 법 집행 기관에서 얼마나 많은 요청을 받았는지 보여주는 투명성 보고서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2019년 상반기를 다루었습니다.

“틱톡은 사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리를 존중하는 동시에 적절한 상황에서 범 집행부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틱톡의 투명성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틱톡은 “권리 보유자로부터 잠재적인 지적 재산권 침해에 대한 통지를 받을 경우 적시에 해당 컨텐츠를 제거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지난 10월 틱톡은 컨텐츠 운영 정책 및 전체적인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 미 의회 의원인 Bart Gordon과 Jeff Denham 및 글로벌 법률 회사인 K&L Gates LLP를 고용했습니다.



출처 :

https://www.zdnet.com/article/chinas-tiktok-banned-by-us-army-amid-security-concerns-report/

https://www.tiktok.com/safety/resources/transparency-report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