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웨이 금지령, 미국 기술을 사용한 외산 칩까지 확대돼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0. 8. 18. 14:00

본문

Huawei ban expanded to include foreign-made chips using US tech

 

미 정부가 핵심 컴포넌트에 화웨이 제품을 제한했었던 것의 범위를 넓혀 미국 기술을 사용하는 외국 제조사의 칩을 구매하는 것을 제한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은 거래 제한 목록(Entity List)에  Huawei Cloud Singapore, Huawei Cloud France를 포함한 화웨이의 계열사 38곳을 추가했습니다.

 

미 상무부의 보안국은(BIS) 지난 월요일 제 3자를 통해 수출 통제를 우회하려는 화웨이의 노력을 방해하고자 이와 같이 개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BIS는 화웨이가 구매자, 중개자, 최종 사용자인 경우와 같이 거래 제한 목록과 관련된 당사자에 대한 수출을 통제하기 위해 항목과 관련된 모든 거래에 대해 면허 요건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임시 일반 라이선스는 만료된 상태라 덧붙였습니다.

 

거래 제한 목록에 포함된 화웨이의 계열사 38곳은 Huawei Cloud Computing Technology, Huawei Cloud Singapore, Huawei Cloud France, Huawei Cloud Russia 등입니다. BIS는 화웨이를 대신하여 미국 안보나 외교 정책 이익에 반하는행동을 통해 중대한 위협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계열사를 목록에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BIS화웨이가 거래 제한 목록을 통한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 이들을 사용했기 때문에 합리적인 결정이라 생각된다고 밝히며 이 새로운 방안을 통해 화웨이가 외국 기업이 미국의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 또는 생산한 전자 컴포넌트를 획득하는 것 또한 막을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화웨이와 해외 계열사는 중국 공산당의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의 소프트웨어 및 기술로 개발/생산된 첨단 반도체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화웨이의 시도를 무산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 정부는 지난 달 전 세계적 인권 침해를 시행하는 정권에 대한 물자 지원을 제공한 중국 기술 벤더, 특히 화웨이에 대한 특정 직원에 대한 비자 제한을 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웨이는 미국 정부의 수출 제한에 대해 외국 경쟁을 막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미국 기술 및 공급망에 대한 국제 기업의 신뢰를 악화시킬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미 정부가 네트워킹 장비 제조업체에 대한 무역 제재를 계속할 경우 중국 정부가 이에 대한 대응책을 내 놓을 것이라 경고했습니다.

 

미 정부의 무역 제한으로 인해 화웨이는 연구 개발 투자를 30% 증가시켰으며 제품 재설계에 대한 투자도 늘렸습니다.

 

화웨이는 이를 통해 1,800대의 보드를 재설계 했으며 소프트웨어 코드 1,600만 줄을 다시 작성했다고 밝히며 자사 재료의 많은 부분에 대한 대체 소스를 발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https://www.zdnet.com/article/huawei-ban-expanded-to-include-foreign-made-chips-using-us-tech/

https://www.commerce.gov/news/press-releases/2020/08/commerce-department-further-restricts-huawei-access-us-technology-an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