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실제 공격에 악용 중인 제로데이 취약점 3개 수정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 27. 09:00

본문

 

 

Apple fixes another three iOS zero-days exploited in the wild

 

애플이 실제 공격에 악용되고 있는 제로데이 취약점 3개를 패치하기 위한 보안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로데이 취약점 3개 모두 익명의 연구원이 애플에 제보한 것입니다.

 

한 취약점(CVE-2021-1782)iOS 커널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두 취약점 (CVE-2021-1870, CVE-2021-1871)WebKit 브라우저 엔진에 영향을 미칩니다.

 

iOS 커널 취약점은 경쟁 상태(race condition) 이슈로 공격자가 사용하는 공격 코드의 권한을 상승시키도록 허용합니다.

 

WebKit 제로데이는 논리적 문제로 원격 공격자가 사용자의 사파리 브라우저 내에서 악성코드를 실행하도록 허용합니다.

 

보안 전문가들은 이 세 취약점이 권한을 상승시켜 시스템 수준 코드를 실행하고, OS를 해킹하기 위한 코드를 실행하기 위해 WebKit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 사이트로 사용자를 유인하는 공격 체인의 일부일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취약점이 어디에 악용되었는지 등 공격에 대한 공식적인 세부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애플의 제로데이 알림 공지에서는 이러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세 취약점은 지난 해 11월 애플이 iOS 제로데이 3개를 추가로 패치한 후 발생했습니다. 11월 제로데이는 구글의 보안팀 중 한 곳에서 발견했습니다.

 

Citizen Lab은 지난 12월 초 알자지라의 직원 및 기자를 노린 공격에 대해 보도했으며, 이 때 또 다른 iOS 제로데이 세트에 대한 뉴스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러한 iOS 제로데이는 애플이 개선된 보안 기능을 포함한 iOS 14를 공개했을 때 의도치 않게 패치되었습니다.

 

 

 

 

출처:

https://www.zdnet.com/article/apple-fixes-another-three-ios-zero-days-exploited-in-the-wild/

https://support.apple.com/en-us/HT21214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