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twalker 랜섬웨어 다크웹 사이트, 법 집행부에 압수돼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 28. 09:01

본문

 

 

Netwalker ransomware dark web sites seized by law enforcement

 

미국과 불가리아의 법 집행 기관이 Netwalker 랜섬웨어와 관련된 다크웹 사이트를 압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etwalker는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2019년 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랜섬웨어의 파트너들은 랜섬웨어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며, 랜섬머니의 60~70%를 갖습니다.

 

공격자들은 이 랜섬웨어를 통해 꽤 수익을 낸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8월 공개된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은 단 5개월 만에 2,50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금일 법 집행부가 Netwalker 랜섬웨어의 Tor 지불 사이트 및 데이터 유출 사이트를 압수해 해당 사이트를 방문 시 FBI 및 불가리아의 법 집행부의 공지가 표시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netwalker-ransomware-dark-web-sites-seized-by-law-enforcement/>

 

 

이 압수 통지에는 미 법무부, FBI, 불가리아 국가 수사국, 불가리아의 조직 범죄 퇴치국이 힘을 합쳐 랜섬웨어 중단 작전을 수행했다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히든 사이트는 NetWalker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합동 작전의 일부로 FBI에서 압수하였습니다.”

 

FBI는 아직까지 이 랜섬웨어 중단 작전에 대한 공지를 게시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그들이 복호화 키를 회수할 수 있었는지, 범죄자를 체포했는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Netwalker는 현재 가장 활발히 운영 중인 랜섬웨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복호화 키를 얻었을 경우 많은 피해자가 무료로 파일을 복호화할 수 있게 됩니다.

 

Netwalker의 피해를 입은 유명 조직에는 Equinix, Enel Group, 아르헨티나 이민국,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UCSF), K-Electric 등이 있습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netwalker-ransomware-dark-web-sites-seized-by-law-enforcemen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