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rsnif 트로이목마, 이탈리아의 은행 100곳 이상 공격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3. 4. 09:10

본문

 

 

The Ursnif Trojan has hit over 100 Italian banks

 

Avast의 연구원들이 Ursnif 악성코드의 잠재적 피해자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으며 최근 악성코드 운영자들이 이탈리아의 은행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공격의 배후에 있는 공격자들은 타깃 금융 기관의 금융 데이터 및 자격 증명을 훔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vast는 분석문을 공개하면서 아래와 같이 언급했습니다.

 

연구원들이 발견한 정보를 확인해본 결과, Ursnif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국가 중 하나는 이탈리아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Ursnif 악성코드 운영자가 피해자로부터 훔친 것으로 보이는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 신용카드, 뱅킹 및 결제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이탈리아 은행 100곳 이상이 표적이 되었다는 증거 또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일 결제 프로세서에 대해 도난당한 자격 증명 1,700건 이상을 발견했습니다.”

 

Avast에서 입수한 데이터에 따르면, 이탈리아 은행 최소 100곳이 Ursnif 트로이목마의 타깃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격자는 이 중 한 은행의 결제 프로세서로부터 자격 증명을 1,700세트 이상을 훔쳤습니다.

 

Ursnif는 악성 스팸 캠페인을 통해 가장 널리 퍼진 일반적인 위협 중 하나입니다. 이는 약 13년 전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4년 온라인에 소스코드가 유출되면서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또한 공격자들은 자신만의 커스텀 악성코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vast의 연구원들은 이 사고에 영향을 받은 결제 처리 업체와 은행, 이탈리아 당국, CERTFin을 포함한 금융 CERT와 연구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Avast이 정보를 통해 기업 및 기관이 고객을 보호하고 Ursnif로 받은 피해를 복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5245/cyber-crime/ursnif-targets-italian-banks.html

https://blog.avast.com/ursnif-victim-dat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