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ache OFBiz ERP 소프트웨어에서 치명적인 RCE 취약점 발견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3. 23. 09:00

본문

 

 

Critical RCE Vulnerability Found in Apache OFBiz ERP Software—Patch Now

 

Apache Software Foundation이 지난 금요일 Apache OFBiz에 존재하는 심각도 높은 취약점을 수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취약점은 인증되지 않은 공격자가 원격으로 오픈소스 ERP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게 합니다.

 

CVE-2021-26295로 등록된 이 취약점은 17.12.06 이전의 모든 소프트웨어 버전에 영향을 미치며 공격 벡터로 안전하지 않은 역직렬화를 사용하여 권한이 없는 원격 공격자가 서버에서 직접 임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OFBiz는 기업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자바 기반 웹 프레임워크로 회계, 고객 관계 관리, 제조 운영 관리, 주문 관리, 공급망 이행 및 창고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악성 공격자는 임의 코드를 주입하기 위해 이 취약점을 악용하여 직렬화된 데이터를 변조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데이터가 역직렬화 되면 원격 코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OFBiz의 개발자인 Jacques Le Roux는 아래와 같이 언급했습니다.

 

인증되지 않은 공격자는 이 취약점을 악용하여 Apache OFBix를 성공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하지 않은 역직렬화는 데이터의 무결성 및 기타 보안 이슈의 원인이 되어왔습니다.

 

OWASP(Open Web Application Security Project)“잘못 구성된 데이터는 역직렬화될 경우 애플리케이션 로직, 서비스 거부, 임의 코드 실행에 악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취약점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Apache OFBiz를 최신 버전 (17.12.06)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https://thehackernews.com/2021/03/critical-rce-vulnerability-found-in.html

https://seclists.org/oss-sec/2021/q1/255

https://owasp.org/www-community/vulnerabilities/Deserialization_of_untrusted_dat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