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래스카 보건국, 악성코드 공격 받아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5. 24. 09:00

본문

 

 

A malware attack hit the Alaska Health Department

 

알래스카의 보건국의 웹사이트가 악성코드의 공격을 받아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지역 당국은 현재 이 공격을 조사 중이지만, 아직까지 사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해커가 알래스카 보건국의 네트워크에 침입해 악성코드를 심는데 성공할 수 있었던 수법은 아직까지 명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공격에 랜섬웨어 계열 악성코드가 사용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나 기밀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AP 통신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지난 화요일, 보건부는 조사로 인해 월요일 웹사이트의 운영이 중단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성명문에서는 이 사이버 공격이 언제 발견되었는지는 언급되지 않았으며, 부서 대변인인 Clinton Bennett은 지난 수요일 조사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상 이슈로 해당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4월 말, 알래스카 법원의 시스템도 유사한 공격을 받았습니다.

 

공격자들은 지난 429일 해당 시스템에 악성코드를 심었으며, IT 직원들은 51일 온라인 서비스의 연결을 끊어야 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백신 예약 및 데이터 대시보드는 외부 소스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이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보건 복지부는 성명문을 통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이 공격을 누가 실행했는지, DHSS를 공격했는지, 최근 발생한 다른 공격과 연루되었는지, 웹사이트가 언제까지 운영을 중단해야 할지는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18184/cyber-crime/alaska-health-department-malware.html

https://apnews.com/article/ak-state-wire-alaska-courts-technology-email-32115ec34446aa3cd824b40cfce6975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