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WS 또 다시 다운돼 Twitch, Zoom, PSN, Hulu에 영향 미쳐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12. 16. 14:00

본문

AWS down again, outage impacts Twitch, Zoom, PSN, Hulu, others

 

Amazon AWS가 또 다시 다운되어 Twitch, Zoom, PSN, Xbox Live, Doordash, Quickbooks Online, Hulu를 포함한 수 많은 온라인 서비스가 영향을 입었습니다.

 

이 사고는 약 오전 7 43(PST)에 시작되었으며 AWS 상태 페이지에 따르면 US-WEST-1 US-WEST-2 지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제보에 따르면, 이는 주요한 인터넷 연결 문제를 일으키고 수 많은 온라인 플랫폼 및 웹사이트를 다운시켰습니다.

 

AWS 엔지니어는 이 사태를 일으킨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연결을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AWS는 상태 페이지를 통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US-WEST-2 지역에 대한 인터넷 연결 관련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하고, 연결을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지난 몇 분 동안 인터넷 연결이 약간 개선되었지만, 완전한 복구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technology/aws-down-again-outage-impacts-twitch-zoom-psn-hulu-others/>

<AWS 다운 사고에 영향을 받은 온라인 서비스>

 

 

이는 미국 북동부 전역의 사용자와의 연결을 제공하는 US-EAST-1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대규모 AWS 중단 사고가 발생한 지 일주일 후입니다.

 

그 결과 Netflix, Roku, Amazon Prime을 통한 스트리밍이 즉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제보에 따르면 링 장치도 다운되어 연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더 이상 카메라에 연결할 수 없었다고 제보했습니다.

 

또한 Amazon 배송 직원은 패키지를 스캔하거나, 배송 경로에 접근하거나, 예정된 일정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내부 앱에 접속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AWS는 이 사고에 대해 "기본 AWS 네트워크에서 호스팅되는 AWS 서비스 중 하나의 용량을 확장하기 위한 자동화된 활동"으로 인해 내부 네트워크와 기본 AWS 네트워크 간의 연결 활동이 급증해 네트워크 기기에 과부하가 생겼기 때문에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아마존의 스트리밍 데이터 실시간 처리를 위한 Kinesis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사이트와 온라인 플랫폼이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AWS는 이후 US-WEST-1 US-WEST-2 지역의 연결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technology/aws-down-again-outage-impacts-twitch-zoom-psn-hulu-oth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