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nti 랜섬웨어, 최근 유출에도 여전히 급증해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2. 4. 28. 14:00

본문

Conti ransomware operations surge despite the recent leak

 

Secureworks의 연구원들이 러시아에 기반을 둔 공격자인 Gold Ulrick으로 추적되는 Conti 랜섬웨어 그룹이 최근 내부 활동에 대한 데이터가 유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계속해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그룹의 활동은 2021년 정점을 찍었던 수준으로 되돌아갔습니다. 해당 그룹은 이들의 통신, 소스코드, 운영 세부 정보가 공개된 것에 대해 신속히 대응했습니다.

 

Secureworks Conter Threat Unit(CTU)에서는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2022 2 Conti의 누출 사이트에 등록된 피해자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2 27, 트위터 계정 @ContiLeaks GOLD ULRICK 데이터 및 통신을 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공개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게시된 Conti 피해자 수의 월간 합계는 2021 1월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급증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secureworks.com/blog/gold-ulrick-continues-conti-operations-despite-public-disclosures>

 

 

온라인에서 'Jordan Conti'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GOLD ULRICK 그룹의 멤버는 이 유출 사고가 운영에 아주 적은 영향만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RAMP 언더그라운드 포럼의 'Jordan Conti'의 게시물에 따르면, Conti의 다크웹 유출 사이트는 랜섬머니를 지불하지 않아 이를 두 배로 올린 피해자만을 게시했다고 나와있습니다.

 

, Conti 그룹이 랜섬머니를 50%의 성공 확률로 갈취할 수 있었으며, 금액은 평균 '70만 달러'에 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onti 랜섬웨어의 운영자는 4월 첫 4일 동안 유출 사이트의 목록에 11명의 새로운 희생자를 추가했으며, 이러한 성공은 전술, 기술, 절차의 진화 덕분이라고 밝혔습니다.

 

'Jordan Conti'를 통해 GOLD ULRICK이 랜섬웨어, 침입 방법, 데이터 작업 접근 방식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onti 유출 사이트는 4월 첫 4일 동안 11명의 피해자를 추가했습니다. GOLD ULRICK이 계속해서 이러한 속도로 운영될 경우, 이 그룹은 전 세계 조직에 영향을 미칠 치명적인 사이버 공격 그룹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securityaffairs.co/wordpress/130640/cyber-crime/conti-ransomware-operations-continues.html

https://www.secureworks.com/blog/gold-ulrick-continues-conti-operations-despite-public-disclosure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