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SRC(시큐리티 대응센터)입니다.
MS가 6월에 공개한 정기 보안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클라이언트와 서버에서 모두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만일, 6월 보안업데이트 이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MS에서 안내하는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WiFi 핫스팟 기능을 사용시, 인터넷 접속 불가 문제
보안업데이트 이후, 일부 Windows장치에서 Wi-Fi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클라이언트 장치가 연결된 후 호스트의 인터넷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영향받는 버전
클라이언트:
Windows 11 version 21H2, Windows 10 version 21H2, version 21H1, version 20H2, Enterprise LTSC 2019, Enterprise LTSC 2016, Enterprise 2015 LTSB, Windows 8.1, Windows 7 SP1
서버 : Windows Server 2022, Windows Server version 20H2, Windows Server 2019, Windows Server 2016, Windows Server 2012 R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08 R2 SP1, Windows Server 2008 SP2
해결방법
Wi-Fi 핫스팟 기능 비활성화 (참고)
Azure Active Directory 및 Microsoft 365 서비스에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문제
Windows Arm 기반 장치에서 6월 보안 업데이트 설치 후 AAD(Azure Active Directory)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Azure Active Directory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앱 및 서비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VPN연결, Microsoft Teams, OneDrive 및 Outlook 등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향받는 버전
클라이언트:
Windows 11 version 21H2, Windows 10 version 21H2, version 21H1, version 20H2
서버 :
영향받지 않음
해결방법
1) OneDrive , Microsoft Teams 및 Outlook.com 등 영향을 받는 앱의 웹 버전 사용
2) 여기에서 클라이언트가 해당하는 버전정보 검색 후 해당 문제가 해결된 보안 업데이트(KB5016138, KB5016139 등)
적용.(문제가 해결된 보안업데이트는 Arm 기반 Windows 장치 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AMD 또는 Intel CPU를 사용하는 x86 기반 또는 x64 기반 장치에 필요하지 않으므로 해당 아키텍처에서는 사용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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