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한 핸드폰 관리, 알약M '내부 저장 공간' 기능 리뉴얼!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5 2022. 7. 19.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은 알약M 사용자들을 위해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이 리뉴얼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알약M은 스마트폰 내 불필요한 파일 정리를 위해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내부 저장 공간] 내 [빠른 정리 추천] 기능이 추가되고 내부 디자인 또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달라졌습니다.

지금 바로, 새롭게 달라진 [내부 저장 공간] 디자인과 기능 추가 사항을 알약M이 알려드립니다! 

 

 

1. [내부 저장 공간] 기능, 어떻게 작동하나요?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원본 파일을 종류별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앱 등 원본 파일을 직접 삭제하여 스마트폰 용량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인 [빠른 정리 추천] 을 추가하고 더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폰 내부 파일을 관리하고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 또한 리뉴얼 되었습니다!

 

2.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은 알약M 홈 - 좌측 상단 서랍에서 - ‘내 폰을 가볍게’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메인 화면 카테고리 중 [청소]와 [사진 정리] 기능 사이의 [저장 공간] 탭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알약M 실시간 정보에서도 저장 공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어디서든 내 핸드폰 저장 공간 확인 가능!

 

 

좌측: 좌측 상단 서랍 메뉴 화면 / 중간: 메인 화면 카테고리 화면 / 우측: 메인 화면 실시간 정보 화면

 

여기서 잠깐!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은 알약M 최신버전에서 지원되는 기능으로, v2.1.48.8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22일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3. 어떻게 바뀌었나요?

 

좌측: 업데이트 전 기능 화면 / 우측: 업데이트 후 기능 화면

 

기존에는 [내부 저장 공간] 기능에서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앱, 기타로 나뉘어 각 카테고리의 용량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었다면, 이번에 업데이트된  [내부 저장 공간]은 이전의 편리한 기능은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새롭게 [빠른 정리 추천] 을 추가하여 리뉴얼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앱]의 용량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점입니다! 눈에 잘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리뉴얼된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은 분석을 통해 확인된 4가지 파일 분류 카테고리에 진입하여 앱 용량을 직접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인 [빠른 정리 추천]은 [비슷한 사진] [스크린샷 이미지] [문서 파일] [음성 녹음 파일] [다운로드 이미지] 를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리뉴얼되었습니다.

 

 

 

[빠른 정리 추천]의 [비슷한 사진]은 알약M 기능 중 [사진 정리]로 연동되는 기능입니다. A.I.가 비슷한 사진을 분류해 불필요한 이미지를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비슷한 사진]은 스마트폰 갤러리 내에 비슷한 형태의 사진이 없는 경우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스크린샷 이미지]는 핸드폰 캡처 혹은 알약M 캡처 기능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를 정리하여 스마트폰 내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문서 파일]은 핸드폰에 저장된 오래되거나 필요없는 문서 파일을 정리하여 더욱 가볍고 빠른 스마트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 파일]은 음성 녹음 파일을 정리하여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화 자동 녹음 기능으로 인해 쌓인 음성 녹음 파일까지 정리할 수 있으니 정말 빠르고 간편하죠?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이미지]를 통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된 이미지를 정리해 스마트폰 내 저장 공간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약M에 리뉴얼된 기능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을 만나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내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 캡처 파일, 다운로드한 파일 뿐만 아니라 각종 문서 파일과 음성 녹음 파일 등 여러 형태의 파일을 저장하게 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파일은 스마트폰 저장 공간만 차지하게 되니 업데이트된 [내부 저장 공간] 기능을 통해 쾌적하고 빠른 핸드폰을 유지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알약M은 스마트폰 보안에서 관리까지, 사용자 여러분이 스마트폰을 위한 바른 습관을 가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