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쉽고 간단한 원터치 캡처! 알약M 빠른 실행바로 [캡처] 기능 사용해보세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5 2022. 5. 27. 16:24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은 알약M 사용자들을 위해 [캡처]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터치 한 번으로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핸드폰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이번 기능! 어떻게 사용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 [캡처] 기능은 무엇인가요?

 

[캡처] 기능은 터치 한 번으로 실행된 핸드폰 화면을 빠르게 캡처 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원하는 화면을 캡처하려면 핸드폰 외부에 위치한 전원 키와 음량 키를 동시에 눌러야만 가능했는데요. 알약M 업데이트로 한 번에 손 쉽게 캡처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나요?

 

[캡처] 기능은 알약M 홈 - 좌측 상단 서랍 메뉴 - 우측 환경 설정 - 빠른 실행바 편집을 통해 기능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알약M 유저분들의 경우 위의 환경 설정을 통해 빠른 실행바에 [캡처] 기능을 추가해주시고, 알약M을 처음 설치하시는 경우 빠른 실행바에 [캡처]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캡처 기능은 알약M 최신버전에서 지원되는 기능으로 v2.1.47.10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9일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빠른 실행바 편집에서 [캡처] 기능을 추가하면 아래처럼 스마트폰 빠른 실행바에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빠른 실행바에서 [캡처] 기능을 터치해주세요.

② 하단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③ 현재 실행화면이 그대로 캡쳐된 것을 확인해주세요.

④ 캡처된 이미지는 스마트폰 사진 갤러리에 자동 저장됩니다.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권한을 허용하신 상태라면 초록색 캡처 플로팅 아이콘이 계속 노출되어 연속 캡처 기능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종료하고 싶다면 플로팅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나타나는 X표시 위로 플로팅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종료하시거나, 기기 알림 목록에서 캡처 기능 종료 버튼을 터치하여 기능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4가지의 간단한 스텝으로 빠르고 간단한 화면 캡처가 가능한 알약M 신규 기능 [캡처] 기능을 만나보았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사용자분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스마트폰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알약M은 언제나 사용자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을 위한 바른 습관'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