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 랜섬웨어 차단기능 추가!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5. 12. 23. 11:15

본문

알약 랜섬웨어 차단기능 추가!


최근 랜섬웨어 악성코드가 기승을 부리면서, 많은 분들께서 피해를 입으셨는데요. 알약 블로그에도 랜섬웨어 감염에 대해서 다양한 문의도 많이 보내주셨구요. 알약맨도 얼마나 안타까웠는 지 모릅니다. 

실제로 2015년 상반기부터 조금씩 증가하기 시작한 랜섬웨어 공격은 2015년 하반기에는 그 수치가 급증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랜섬웨어 관련정보 보러가기 : http://www.alyac.com/ransomware_protection/

 랜섬웨어 차단영상 보러가기 : http://blog.alyac.co.kr/492



랜섬웨어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된 사용자분들을 위해 이번 알약 업데이트를 통해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자 여러분들께 좀 더 안전한 PC 사용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된 점이 알약맨은 가장 기쁘네요~!


그럼 이번에 알약에 새롭게 추가된 '랜섬웨어 차단' 기능은 어떤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랜섬웨어 차단기능


랜섬웨어 차단기능이란, 사용자 PC에서 랜섬웨어가 최초 실행된 후 사용자 PC에 있는 파일들을 암호화 시키기 전, 알약에서 랜섬웨어의 동작을 감지해 차단함으로서 사용자분들의 소중한 파일들이 랜섬웨어에 의해 암호화 되는 것을 방어하는 기능입니다.



우선 알약에서 랜섬웨어 악성코드 활동을 감지하면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차단 후에 사용자가 랜섬웨어 차단알림창을 통해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관련 이벤트를 알약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여 알약 분석센터로 정보를 넘겨주게 되는데, 이를 통해 알약에서는 랜섬웨어 관련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 신고를 통해 전달된 정보는 알약이 랜섬웨어 차단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집하는 정보들에 개인정보는 일체 포함되지 않으며, 랜섬웨어 분석에 필요한 시스템 관련 정보들만 수집하오니, 사용자 여러분들의 많은 신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알약 랜섬웨어 차단기능 사용하기 


별도의 추가프로그램 설치 없이, 알약 업데이트만 진행하셔도 랜섬웨어 차단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통해 알약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2. 알약 공식 홈페이지(http://www.alyac.com)에서 공개용 알약 셋업을 다운받아 설치!



사용자 여러분들의 문의가 많아 사용자 PC에 폴더 생성하는 로직을 보완하였습니다. 

최신업데이트 후에는 해당 폴더가 보이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알약에서 보호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랜섬웨어 차단기능은 알약 공개용 제품에 먼저 반영되며, 곧 알약 기업용 제품에도 해당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욱 노력하는 알약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