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궁금하다!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5. 12. 24. 13:30

본문

안녕하세요 알약맨입니다!

알약에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추가된 후에 사용자 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는데요,

오늘은 알약맨이 랜섬웨어 차단기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무엇인가요?


랜섬웨어 차단기능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랜섬웨어가 사용자분들의 소중한 파일들을 암호화 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최근 랜섬웨어들의 변종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SW취약점을 이용하여 유포되는 경우 혹은 사용자가 직접 토렌트나 첨부파일 등을 다운로드 하면서 유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백신으로는 랜섬웨어를 100% 탐지하고 차단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알약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랜섬웨어가 사용자 PC에 유입되어도, 파일을 암호화하기 위해 랜섬웨어가 실행되는 시점에서 해당 시도를 감지하고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랜섬웨어 차단기능은 랜섬웨어에 감염된 PC를 치료해 주는것이 아니라 암호화 되는것을 차단하는 것으로, 랜섬웨어 제거는 알약의 검사기능으로 가능합니다. 


만약 알약의 검사기능에서 탐지가 되지 않으신다면, 신고하기 기능으로 신고해 주시면 저희가 내용을 확인하여 알약에서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랜섬웨어 정보가 수집이 되지 않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저희가 자체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관련 샘플을 수집하여 대응하겠습니다.)


실제로 랜섬웨어가 실행된 PC에서 어떤 식으로 알약이 랜섬웨어 차단을 진행하는 지에 대해 자세한 동작에 대해 아래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랜섬웨어 차단기능 추가 후에 이상한 폴더가 생겼어요 

알약에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추가된 후에 이상한 폴더가 생겼다는 문의가 많이 들어왔는데요, 해당 폴더는 알약에서 랜섬웨어를 효과적으로 감시하기 위하여 생성한 폴더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현재는 추가 패치가 되어 해당 폴더들이 다시 보이지 않을텐데요. 여전히 알약에서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부분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얼마 남지않은 2015년 마무리 잘 하시기 바라며, 2016년에도 사용자 여러분들의 PC지킴이 알약과 알약맨에게 꾸준한 격려와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