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SRC, 이스트시큐리티 임직원 대상 악성코드 실무 교육 진행 소식!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5 2023. 11. 14. 14:13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은 정보보호의 최전방, 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ESRC)가 이스트시큐리티 임직원 대상으로 악성코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SRC란 무엇일까요?

보안기업, 특히 안티바이러스를 주요 아이템으로 다루는 보안기업들은 안티 바이러스 제품으로 수집된 다양한 악성코드와 공격기법 등을 분석하기 위한 ‘보안전문가집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전문가집단이 바로 ‘시큐리티대응센터(ESRC)’입니다.

 

📌 1부 : 최신 보안 동향과 대응

 

1부는 최신 보안 동향과 대응에 대한 주제로 이루어졌습니다. 

 

RaaS의 탄생과 랜섬웨어 공격부터 보안인증 프로그램 해킹 사례(Magic Line, INISAFE)를 설명하였으며, 기본적인 보안 대응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했습니다.

 

📌 2부 : 악성코드 감염 시스템 수동 조치 방법

 

이어지는 2부에서는 악성코드 감염 시스템 수동 조치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는데요. 악성코드 지속 메커니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으며, 실제 악성코드 분석 시연도 진행되었습니다.

 

📌 3부 : 악성코드 초동 분석 방법

 

끝으로 3부에서는 악성코드 초동 분석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보안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악성코드 분석 방법과 분석 툴 활용 및 예제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각종 사이버 위협이 활개를 치고 있는 요즘, 보안 회사 임직원로서 최소한 지켜야 하는 보안 규칙 등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교육이었는데요. 

 

향후에도 이와 같은 보안 인식 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스트시큐리티는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