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입/경력] 보안사업본부 대규모 공채소식!! (~5/31)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6. 5. 24. 14:27

본문

보안사업본부 대규모 공개채용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알약맨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x) 후끈후끈(!)한 보안사업본부의 대규모 공채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그 동안 언제 공고 올라오나~ 기다리셨던 분들, 어서 움직이세요! 무브무브~! 


서울본사에서 근무하게 되며, 모집분야와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혹시 보안에 대해 잘 아는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냐고요?

NO~~ 아닙니다!


보안’ 관련 업무라는 것에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고 계실 분들을 위해,

알약맨이 각 분야 채용 담당자 분께 슬쩍~ 팁을 여쭤봤습니다. (해치지 않아요~)


1. 담당하게 될 업무에 대한 내용 2.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고 뽑을 예정이신지

여러분들께만 특..히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많이 지원해 주세요. ^^

 



1) 개발

개발 클라이언트개발

기존 제품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작업 또는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언어, 플랫폼 또는 분야에 구애 받지 않는 개발자로서의 성장 잠재력과 열정을 가진 분을 찾고 계십니다.

또 상대방의 의사를 명확히 파악하고, 본인의 의사도 잘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점적으로 보신다는데요,

프로그래밍에서도 예외는 아니라고 하네요

상대방의 코드를 잘 이해하고또 자신의 코드를 상대방이 잘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개발 버개발

기존 보안사업본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의 서버 개발과 신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리눅스 환경에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가장 좋겠지만, 중요한 것은 배우려는 의지, 도전정신,

그리고 업무에서의 책임감이라고 하시네요~!

 

개발 드로이드 SW개발

보안사업본부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안/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게 됩니다.

모바일 운영체제, 특히 안드로이드에 관심이 많으신 분, 그리고 기술적인 면이나 커뮤니케이션적 능력에서 조직에 

잘 융화되는 분을 찾는다고 하십니다능동적인 마인드를 가지신 분을 선호한다고 하시네요!

 


2) 기술

기술 악성코드 분석 및 인프라 시스템 구축

보안사업본부로 수집된 각종 악성코드들을 분석하거나, 이를 자동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운영체제/프로그램의 동작 원리에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는 분이면 좋겠다고 하시네요.

개발자 수준을 요하지는 않지만, 생각하는 바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할 수 있으신 분이면 금상첨화라고 하십니다.

또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추신 분인지 중점적으로 보신다고 하네요~

 

기술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기획한대로 제품이 정상 작동하는 지 확인하는 기능테스트부터 취약점 테스트까지

다양한 테스트를 계획하고 수행하게 됩니다.

최종 점검하는 역할인 만큼, 꼼꼼함과 책임감으로 똘똘 뭉치신 분을 뽑으시겠다고 하시네요.

또 다른 부서와 협업도 잦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필수라고 합니다.

 


3) 기획

기획 서비스 기획

기본적인 기획업무인 시장 조사와 사업 전략 작성, 그리고 제품/서비스의 기획에 참여하게 됩니다.

다양한 부서와 소통이 필요한 업무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든 본인의 의견을 잘 설명하고

또 리드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TIP! 협업에서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설득했거나 리드했던 경험을 강조해주시면 +점수를 얻을 거라고 하십니다.

 


4) 사무

사무 프로젝트 관리 및 제품운영(PM)

제품 운영이나 애자일 프로젝트 관리 업무를 맡게 됩니다.

주로 개발 일정이나 이슈 관리,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서포트하는 역할이라고 하시는데요.

정해진 프로세스대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닌, 유연하고 민첩한 팀이 되도록 스스로 프로세스를 만들어 가는 업무라고

강조하셨습니다. 때문에 PM에게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무엇보다 조직에 잘 녹아 드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요.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이면 좋겠지만, 경력은 무관하다고 합니다!



 

모든 채용 담당자 분들께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공통적으로 강조하시네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겠죠?


보안사업본부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환영합니다~♥ #드루와_드루와 #제주워크샵_단체샷

 

전형절차, 인사제도, 복리후생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채용 지원은 5 31 () 11 59분까지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안사업본부 신입/경력 공개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2016년 5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