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이스트소프트, 윈도우XP 보안 취약점 노리는 공격 차단 솔루션 출시!



이스트소프트가 보안 취약점을 통한 악성코드 공격을 차단하는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 출시했습니다.


○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윈도우 취약점을 빈틈없이 막아주는 보안 솔루션

○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산업용 시스템(POS, ATM 등) 전용 보안 솔루션

○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XP 지원 종료에 따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


2014년 4월 8일, 윈도우XP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제로데이 공격 등 보안 취약점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PC 및 POS, ATM 등 상당수의 산업용 기기가 여전히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 종료에 따른 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용자 대부분이 적절한 보안 솔루션을 갖추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이스트소프트는 보안 취약점을 노리는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윈도우XP 기반 산업용 시스템에 발생할 수 있는 취약점을 대응하는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와 알약 및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취약점 공격을 차단하는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브라우저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악용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차단하는 악성코드 사전 방역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웹페이지의 취약점을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Drive by download) 공격 차단뿐만 아니라, 주요 프로세스의 의심 행위와 의심 파일을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PC를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아울러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는 알약 포함 타 백신이 설치된 PC에서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PC의 사전방역 수준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윈도우XP 기반의 산업용 시스템 보안을 대상으로 한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는 악성코드 및 알려지지 않은 윈도우XP 보안 취약점 공격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XP 지원 종료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관리자의 업무 부하가 적으며, 기기 리소스 사용을 최소화하여 저사양 시스템에도 설치 및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알약 레거시 프로텍터’과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알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