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M 스미싱 탐지 기능 업그레이드!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4. 3. 17:03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살짝 예고해드렸던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바로바로, 알약M 스미싱 탐지 기능 업그레이드! 소식인데요. 바로 오늘 진행된 알약M v2.1.5부터 한층 더 강력해진 스미싱 탐지 기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알약M 스미싱 탐지 기능, 무엇이 달라졌을까?


스미싱 탐지 기능은 스미싱(SMS+Phishing)이라는 단어의 조합대로, 메시지 앱으로 수신되는 문자메시지를 감시해 위협요소를 탐지하는 기능입니다.


최근엔 각종 모바일 앱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알림 메시지와 링크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악성 앱들이 이 점을 악용해서 소액결제나 금융정보 탈취로 교묘하게 이어지도록 알림 메시지를 가장하여 보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보호하고자 알약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미싱 기능을 고도화하게 된 것인데요! 이제 알약M과 함께라면 문자메시지뿐만 아니라 메신저 앱, 쇼핑 앱 등 사용자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의 알림 메시지를 감시해 위협 요소를 탐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약M 스미싱 탐지 기능, 어떻게 동작하나요?


알약M은 나의 스마트폰에 수신되는 알림 메시지가 스미싱인지 아닌지를 탐지합니다. 수신된 알림 메시지가 스미싱으로 탐지될 경우, 해당 메시지를 보낸 앱 명과 메시지 내용을 탐지창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사용 중 아래와 같은 알약M 스미싱 탐지창이 나타난다면, 해당 메시지에 포함된 URL은 각별히 주의하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특정 앱 알림 또는 미리보기를 OFF 해두신 경우, 해당 앱의 메시지는 스미싱 탐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실시간 스미싱 탐지창에서 위함 메시지를 보낸 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지된 메시지는 스미싱 탐지 메뉴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스미싱 탐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약M의 알림 접근을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권한이 없으면, 알약M이 스마트폰에 수신되는 메시지의 위협 여부를 탐지할 수 없습니다. ㅠㅠ 

  

알림 접근을 허용하는 방법

알림 접근은 알약M 앱 내에서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약M > 스미싱 탐지 기능 메뉴로 들어와 권한 허용 버튼을 누른 뒤 알림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알약M에서 알림 접근 허용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또는, 스마트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특별한 접근 > 알림 접근 경로로 들어가 알약M의 알림 접근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기기에 따라 정확한 옵션명이나 옵션 위치는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설정에서 알림 접근 허용 페이지로 이동



아직 알약M을 설치하지 않으셨거나, 구버전의 알약M을 사용 중이시라면 지금 바로 알약M 최신 버전을 사용해보세요! 다양한 보안, 편의 기능과 더불어 강력해진 스미싱 메시지 탐지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