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완벽한 게임을 위한 도우미 '알약 게임모드'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4. 12. 16:28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게임 진행 중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이 뜨는 경험을 해보신 사용자분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험을 가진 알약 사용자분들을 위해 완벽한 게임을 위한 도우미 ‘알약 게임모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알약 게임모드는 PPT 발표나 동영상 감상 시에도 활용 가능한 꿀기능이니, 스마트한 알약 사용을 위해 함께 알아보실까요?



1. 알약 게임모드란?


알약 게임모드는 시스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고사양 게임이 실행 중일 때,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동으로 알약이 게임을 인식해 백신을 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알약 게임모드 사용 시, 게임 중 예정된 알약의 시스템 검사나 DB 업데이트를 연기하여 이에 따른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게 되므로 시스템이 느려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은 왜 나타날까?


카발2 게임 중 나타난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

게임을 즐겁게 하고 있던 도중에,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이 나타난 화면입니다. 게임을 하던 중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버벅거리거나 팝업창이 화면을 가려 게임 진행에 불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팝업창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알약의 업데이트 팝업창은 백신 DB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용자분들께 백신 DB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화면에 노출됩니다. 악성코드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 가지의 신종이 발견되기 때문에, 하루에 몇 번씩 DB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이 나타나는 것은 알약의 DB가 최신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개발자의 답변을 그대로 옮겨와 봤는데요, 알약은 끊임없이 나타나는 악성코드로 부터 사용자 여러분의 PC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백신 DB를 최신상태로 업데이트하고, 팝업창을 통해 현재 사용자의 알약 DB가 최신상태임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게임 중에는 팝업창을 잠시 꺼두고 싶은 마음이 크실 텐데요. 어떻게 알약 팝업창을 게임 중에만 끌 수 있을까요? 알약 게임모드를 통해서 게임 중 팝업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 알약 게임모드를 설정해보자!


알약 게임모드 설정화면


알약 오른쪽 위 [환경설정] 버튼을 누른다. 왼쪽 아래 [기타 설정] - [게임모드]를 누른다. 게임모드를 On 상태로 변경한다.
원하는 작업을 체크한다.
업데이트 연기: 게임 중 알약 DB 자동업데이트를 연기하여 게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간헐적인 시스템 멈춤 현상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약 작업 연기: 게임 중 예정된 시스템 검사나 업데이트 작업 등을 연기해 게임 도중 알약 예약 작업으로 인해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자원 사용 소모를 줄여 게임 진행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알림 메시지 보지 않음: 게임모드가 적용되는 게임이 실행될 때 알림 메시지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알려드린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게임 중 알약 알림창이 나타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에는 기본 지원 게임도 다수 등록되어있기 때문에, 직접 등록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최대한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원하는 게임이 게임모드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원하는 게임을 추가하는 방법


알약 게임모드에서 게임 추가 설정화면

[게임모드]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게임과 회사를 입력한다. 실행 파일 옆 […] 버튼을 클릭해 게임 실행 파일을 등록한다.

게임 실행파일은 일반적으로 C:₩Program Files₩게임폴더 경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는 [게임 바로 가기 아이콘 우클릭 -> 속성 -> 대상]에서 실행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게임 이외에도 사용 가능한 알약 게임모드

 

마지막 꿀팁! 알약 게임모드는 게임 중에만 작동하는 게 아니라는 점 알고 계신가요? 발표 수업에서 자신의 노트북을 연결해 프레젠테이션 하는 중,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이 떠버려 곤란했던 사용자분이 계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안내해드린 프로그램 추가 방법을 통해서 파워포인트,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알약 게임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여러분 PC의 알약이 늘 최신 DB로 유지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 나타나는 업데이트 알림창은 안전한 PC 환경을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상황에는 알약 게임모드를 활용하여 안전한 PC 환경과 편리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