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알약M 구글플레이 유해앱 오탐지 관련 조치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 11월 19일, 알약M에서 '구글플레이 유해앱 알림' 팝업이 발생한다는 고객지원 문의가 접수되었습니다. 


Google Play Protect는 구글이 보안상 또는 구글 정책 위반을 이유로 사용이 부적절한 앱을 표시하는 기능으로, 유해앱의 위험을 알리는 푸시알림을 띄우고, 해당 앱의 삭제를 유도하는데요.


그러나 이번 알약M 유해앱 경고는 구버전에 포함된 광고 솔루션을 사기로 오탐지한 건으로, 현재 해당 광고 솔루션은 10월 12일 이미 알약M에서 제거된 상태입니다. 알약M은 보안상 문제가 없으며, 절대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현재 알약M뿐만아니라 후후 등 이동통신사 기기에 선탑재 된 앱에서 일부 발생하는 현상으로 확인되며, 이통사 측에서 구글에 유해앱 표시 이유 등을 묻고 철회를 요청했으나, 구글이 명확한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news1.kr/articles/?3774485

후후·알약' 제거하라고?…구글 '엉뚱 유해앱' 경고에 이용자 '혼란'


알약M을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길 거듭 말씀 드리며, 구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알약M 사용자분들께서는 기존에 설치된 알약M 삭제 후 최신 버전 (v2.1.13.9) 재설치 또는 유해앱 감지 알림을 무시하고 '열기'를 실행하시면 기존과 동일하게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Protect 유해앱 알림 조치방법]


1. 앱 최초 실행시 "유해한 앱 감지됨" 알림 발생

2. Play 스토어 실행하여 "알약M" 검색하여 "업데이트" 진행


  


3. 업데이트 완료 이후 "열기"를 눌러서 앱을 실행

4. 최초 탐지된 이유로 "유해한 앱 감지됨" 알림이 나오지만, "확인"을 눌러서 앱 실행

5. 최초 1회 앱실행 이후는 알림 발생하지 않음


  


앱 삭제 후, 재설치를 거치면 해당 표기가 사라지며, 문제 없이 알약M을 사용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