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알약人 이야기

[채용] 현직 보안SW 개발자분들이 말하는 '보안SW 개발'에 대한 꿀정보 + 채용공고

현직 보안SW 개발자분들이 말하는 '보안SW 개발'에 대한 꿀정보 + 채용공고 

 


더운 여름인데, 피서는 다녀오셨나요? 알약맨은 제주도에 있어서 그런지, 매일매일이 피서 온 느낌이 나곤 합니다. ^^

알약맨이 몇주전 '보안SW개발 신입/경력 채용공고'를 보고 알약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팁을 드리고자 부랴부랴 현직 보안SW 개발자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평소 보안SW 개발쪽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은데요! 알약맨이 진행한 인터뷰가 '보안SW 개발'을 꿈꾸는 분들에게 어떠한 업무를 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래요!


그럼 채용공고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보안SW 개발'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2015년 8월 2일


모집분야 

보안SW개발


주요업무 

알약 차기버전 및 기존 제품들의 윈도우 모듈 및 드라이버 개발이 주업무가 됩니다. 

추가로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해 보안 관련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합니다. 


자격조건 

<인적조건(필수)>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은 분 

- 성별, 나이, 학력, 전공 : 무관(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기술조건>_한가지만 해당돼도 지원가능 

- C/C++ 활용에 자신 있는 분 

- MFC 및 Win32 API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이 있는 분 

- 윈도우 드라이버 개발 경험이 있는 분


심사시 주안점 및 우대사항 

- 포트폴리오를 제출한 분 가산점 부여 

-> 프로그램을 제출할 분은 가능하다면 코드레벨까지 포함 

- 제주도 근무가 가능한 분 우대 


전형절차 

서류 심사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인적성검사 & 최종면접 -> 건강진단서 제출 & 입사 

(경력기간에 따라 일부 전형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전형일정 

1. 서류 접수 : ~8월 2일(일) 오후 11시59분까지 

2. 서류전형 결과발표: 서류접수 마감일로부터 1~2주이내 


기타사항 

- 근무지 : 제주도 제주시 영평동 2187-2,3 첨단과학단지내 이스트소프트 제주캠퍼스 

- 제주 거주자는 일부 전형을 제주캠퍼스에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채용공고는 크게 '보안SW 개발'이라는 카테고리로 인재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으로는 커널 개발과 클라이언트 개발로 나뉘어 진다고 합니다. 커널 개발part와 클라이언트 개발part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인재분을 찾고 계시는지에 대해 여러분들께 자세히 전달해 드리고자 커널개발팀과 클라이언트 개발 팀에서 근무하고 계신 과장님 두 분을 모셨습니다! 



<정보보호 박람회때 채용상담부스에서 열심히 취업준비생들에게 상담해주고 계신 모 개발자님을 도촬하였습니다. ㅎㅎ 

모 개발자님 옆에 계신 미모의 여자사람분은 안타깝게도 개발팀은 아니고, 인사팀 분이십니다! >




Q1. 안녕하세요?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지 두분께서 간략히 소개부탁드립니다. ^^

 

커널 개발part: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백신 동작 시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째는 사용자 혹은 어플리케이션, 드라이버,프로그램 들과 Windows와 같은 OS간의 동작 및 행위 등을 중간에서 필터링하고, 확인하여 허용/ 차단하는 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시간 감시기능, 방화벽, 자가보호 기능 등을 구현하는 작업이죠. 

두번째는 악성코드들의 은닉기능이나 자기 삭제방지 등의 기능들을 분석하여 무력화시키거나 우회 및 차단하는 기능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해당 악성코드들을 강제로 삭제하거나 치료하는 기능들도 개발하여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 특성 상, 시스템 OS에 대한 깊은 지식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OS가 구동되고, 어떤 개념이나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OS가 프로세스, 파일, 장치 등을 관리하고 동작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요구되는데요. 이러한 지식들은 평소 기본 개념에 충실하신 분이라면, 실무경험이나 개인 공부를 통해 개념들을 적용시켜보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개발part:

저희 Part에서는 알약 및 보안 관련 제품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클라이언트' 개념은 사람들에 따라 그 범위를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겠지만 저희 part에서 통용되는 개념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커널영역을 제외한 보안 관련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는 동시에 알약 자체엔진인 테라엔진 개발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W를 이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눈에 가장 잘 띄는 UI 개발쪽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함께 일하고 싶은 인재상이 있나요?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구체적으로 어떤 자세가 필요할까요? 


커널 개발part: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다른 파트, 동료들과 업무진행 시 가장 필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여기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상대방의 이야기를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전달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문제해결 능력'입니다. 보안SW개발 업무를 하다보면 개발자 포럼을 찾아보아도 자료가 없는 경우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분석해서 해결할 수 있는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불가능한 것은 없다. 지금 당장 해결하긴 어려워도 언젠가는 해낼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조건적으로 좋고 나쁨을 판단하지 않는 자세'를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그 때의 상황에 맞게 신중히 생각하고 적절하게 판단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클라이언트 개발part:

열정과 개발을 사랑하는 마음이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코드 퀄리티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확고하게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1초 더 빠른 코드보다는 1초 더 이해하기 쉬운 코드! 를 추구하는 마음가짐을 가지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커널 개발part에서 언급해 주셨듯이 타팀과 그리고 같은 팀의 동료들과 함께 근무하는데 있어서 능숙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필수입니다.  


Q3.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어떠한 능력이 요구될까요?


커널개발part:

먼저, 채용공고에서도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C, C++ 활용에 능통하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문법만이 아닌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해당 언어로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또한, Windows, Linux와 같은 OS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데요. 프로세스 관리, 메모리 관리, 스케쥴링, 동기화 동작방법, 디바이스 I/O 동작방식 및 구조에 대한 폭넓고 구체적인 이해가 요구됩니다. 


클라이언트 개발part:

클라이언트 개발팀에서도 C++을 능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더불어 각 종 자료 구조 및 알고리즘을 빠르게 이해하고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자를 찾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 개발 업무 상 UI 개발을 위한 MFC 사용 능력이 필요한데요. MFC를 능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인재분들 많은 지원바랍니다.


Q4. 마지막으로 지원자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커널 개발part:

자격증, 학력 등 소위말하는 스펙들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안 SW개발에 대한 열정이 중요합니다. 어떤 분야를 공부했는지, 그리고 어떤 활동을 해왔는지가 잘 드러날 수 있게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담아주세요~


클라이언트 개발part:

하나의 제품은 여러 톱니바퀴들이 조화롭게 맞물려 돌아갈 때 아름답게 보여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 톱니바퀴가 추가되어도 기존의 톱니바퀴들과 잘 어우러져 멋지게 돌아가게 만들어 주실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보안SW 개발'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개발자분들을 모시고 이야기해봤는데요. 이번 '보안SW 개발' 채용공고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은 해소되셨는지 궁금합니다. ^^

팁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이번 '보안SW 개발'로 입사하시게 될 경우, 본인의 특성과 능력에 맞게 각 part로 나뉘어 일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커널 개발팀과 클라이언트 개발팀에서 현재 근무하고 계신 분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업무내용이나 인재상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인터뷰를 마칩니다. 


이외에도 본 채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알약 블로그 이스트소프트의 채용공고 게시판(▶ 바로가기)에 문의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스트소프트 '보안 SW 개발'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2015년 8월 2일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