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용] '현직 서버개발자분과의 인터뷰를 통한 Java 웹/서버 개발 채용공고' 자세히 알아보기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5. 7. 21. 14:13

본문

'현직 서버개발자분과의 인터뷰를 통한 Java 웹/서버 개발 채용공고' 자세히 알아보기


이스트소프트 보안SW사업본부에서 Java 웹/서버 개발자분을 모십니다.


 이스트소프트 'Java 웹/서버 개발'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2015년 8월 2일


 이스트소프트 '제주캠퍼스 기술연구소 개발분야 석사급 연구원'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채용시 마감


알약맨이 따끈따끈 채용정보와 입사지원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인터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현재 채용 진행 중인 'Java 웹/서버 개발''제주캠퍼스 기술연구소 개발분야 석사급 연구원', 두 분야에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 또는 향후 관련직종에 근무하실 가능성이 있는 알약 블로그 방문자분들을 위해 알약맨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스크롤 압박이 있지만 꼭 끝까지 봐주세요~!



알약맨과의 인터뷰에 적극적으로 임해주고 계시는 모 대리님의 모습이 보이네요! ^^ 입사하시면 사진 속 훈훈한 (?) 대리님과 함께 근무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채용에 명시되어 있는 업무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기 위해 해당 Part에서 근무 중이신 대리님과의 인터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Q1. 안녕하세요, 훈남(?) 대리님. 담당하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파트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웹어플리케이션 개발 업무입니다. 보안SW사업본부의 내부 인프라시스템 개발 비중이 높으며, 현재로서는 외부서비스 개발은 거의 담당하고 있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Java를 활용한 일반 소켓 서버 개발 업무입니다. 보안 SW사업본부에는 알약, 알약 익스플로잇 쉴드, 알약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보안제품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보안제품 들을 중앙관리하는 관리서버를 개발하는 업무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러한 보안제품들을 기업환경에 맞게 설정이나 동작방식을 관리자가 중앙에서 통제할 수 있도록 통제기능을 제공하는 서버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Q2. 이러한 업무들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입사를 지원하시는 분들은 어떤 능력이 경험이 필요할까요?


우선, 신입 지원자분들과 경력직 지원자분들의 경우로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먼저 신입 지원자분들에게는 '간단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해본 경험' 을 들 수 있겠네요. ^^ 조금 애매한가요? 덧붙여서 말씀드리자면, 최소한의 기능 단위의 레이어를 나눠서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언어로는 Java 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간단한 CRUD 수준의 Query 작성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경력직 지원자 분들의 경우에는 앞서 말씀드린 신입 지원자분들에게 요구되는 능력을 포함하여 DBMS에 대해 간단한 성능 튜닝을 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이 필요하며, Tomcat과 Apache를 성능 튜닝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객체지향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고 계시다면 업무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입직과 경력직을 모두 포함하여 업무를 할 때, 자신의 개발 철학을 가지고 계신 분이시라면 더욱 환영합니다!



Q3. 기술적인 능력이외에도 원하시는 인재상이 있으신가요?


네~ 저는 우선 성격이 둥글둥글하신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료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며 협업할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계신 인재분을 찾고 있습니다. 개발업무를 하다보면, 타팀과 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서로의 의사를 존중하며 협업할 수 있는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더불어 자신에게 주어진 일만을 수동적으로 수행하기 보다는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꼼꼼하게 수행해나가는 자세도 꼭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Q4. 마지막으로 지원자 분들께 전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스펙보다는 스스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어떠한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해봤는지 등의 실제로 수행해 본 경험과 열정을 이력서에 상세히 담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 기술적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동료들과 협업하여 업무를 수행해나갈 수 있는 인성과 자신의 주장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표현력 등도 중요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채용공고와 관련해서 알약맨이 지원자분들과 개발자를 꿈꾸시는 학생분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인터뷰! 

현업에서 근무하고 계신 개발자분과의 본 인터뷰가 많은 지원자분들과 미래의 개발자 꿈나무분들을 위해 큰 도움이 되셨길 바라는 마음으로 인터뷰를 마칩니다. 이외에도 본 채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알약 블로그이스트소프트의 채용공고 게시판(▶ 바로가기)에 문의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이스트소프트 'Java 웹/서버 개발'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2015년 8월 2일

 

 이스트소프트 '제주캠퍼스 기술연구소 개발분야 석사급 연구원' 신입/경력 채용 공고 자세히 보기 

※ 서류 접수 마감 : 채용시 마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