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워진 모습으로 찾아온 알약 안드로이드를 소개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5. 8. 11. 16:28

본문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찾아온 알약 안드로이드를 소개합니다!


1,000만명이 넘는 사용자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알약 안드로이드가 5년간 입었던 옷을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탈바꿈했는지, 알약맨과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1.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깔끔한 UI(User Interface)

 

알약 안드로이드 1.0이 2010년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약 5년간 한번도 알약 안드로이드의 디자인이 변경된 적이 없었습니다. 

5년동안 항상 같은 옷을 입고 있었던 거죠! T.T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알약 안드로이드의 UI(User Interface)가 보다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디자인 컨셉과 컬러감은 유지하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사용자 여러분들이 제품을 이용하기 편리하게끔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알약 안드로이드 UI>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뭔가 이전보다 좀 더 가볍고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최대한 기존제품 사용에 익숙해지신 분들을 고려하면서, UI를 정리하였습니다.



2.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 및 'WiFi 관리'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과 'WiFi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간편하게 스마트폰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이 2가지 기능은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에 탑재되어 있던 기능이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알약 안드로이드에도 UI를 개선한 형태로 추가되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최적화 기능 및 WiFi 관리 기능>


그럼 간략하게 추가된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1)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


실행중인 App과 캐시를 예약 삭제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App의 필요성에 따라 사용자가 종료제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정보 및 App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캐시를 삭제함으로써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한편 더욱 빠르고 가벼운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2) WiFi 관리 기능


사용자가 보안이 취약한 WiFi에 접속해 인터넷 등 웹서핑을 하며 계정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공격자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계정정보를 중간에서 가로챌 수도 있습니다(MITM). 또한 WiFi를 통해 전달되는 데이터패킷을 복사하여 데이터패킷안에 포함된 내용도 탈취가 가능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WiFi 관리 기능은 무선 네트워크 보안 위협에 대해 사전에 확인/분석하여 사용자에게 간략히 알려주고 보안등급 및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이 2가지 외에도 알약 안드로이드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만 일일히 기능을 모두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몇가지만 정리해보았습니다.


※ 알약 안드로이드 주요 기능


- 검사하기

사용자 스마트폰의 검사를 진행하여, 악성앱 및 패키지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검사 제외 등록이나 검사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최적화(NEW)

위에서 설명했으므로 생략~!


- App 관리

전체 App목록의 확인과 선택 삭제 또는 제외가 가능하며, App의 안전 등급을 알림으로써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쾌적하게 합니다. 앱마켓이나 웹 서핑 중 악성 앱을 내려 받았을 경우, 진단하여 위험 등급을 알려 드리는 것이죠. 더불어 실행중인 App을 바로 종료시킬 수 있어, 불필요한 메모리와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스팸/스미싱 차단

전화와 SMS 실시간 차단을 설정 및 관리합니다. 스미싱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알약 안드로이드가 해당 메시지를 분석하고 클라우드서버에 문의하여 스미싱으로 판정되는 경우 해당 메시지를 차단하며, 스팸의 전화번호별/키워드별 상세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메시지를 직접 신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 WiFi 관리기능(NEW)

요것도 위에서 설명했으므로 생략~!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알약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알약맨이 생각하는 알약 안드로이드의 장점은 무엇보다, 알약 안드로이드 설치만으로도 '악성앱 탐지/제거', '스미싱 공격 차단', '스마트폰 최적화' 기능을 모두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미싱공격까지 차단하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현재 구글플레이, 올레마켓, 티스토어, 유플러스스토어에서 '알약'으로 검색하시면 정식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앱 설치를 위해 앱을 다운로드 할 때는 반드시 공인된 앱 마켓을 이용하시길 바래요!


알약 안드로이드는 사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스마트폰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한 스마트폰 라이프, 앞으로도 알약 안드로이드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