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꼭 해야할까?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5 2021. 9. 23. 15:15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앱들을 일상 생활 곳곳에서 이용하는 요즘, 오늘은 안전한 PC&모바일 이용을 위해 지켜야 할 보안수칙들 중 하나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더 나은 단말기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능 개선, 버그 수정 등을 포함한 제조사의 애프터 서비스입니다.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면,

  •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개선된 기능과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사용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버그 등의 보안 결함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게 기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 깨알 보안상식 !

스마트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은 ‘와이파이 연결 시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꾸준히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재부팅이 필요하고 소요시간이 오래 걸려서 미루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구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최신 버전의 앱을 이용할 때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요, 특정 앱 이용 시 디바이스가 먹통이 되는 현상도 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앱에서 구 버전의 소프트웨어 지원을 중지하는 경우 앱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각종 외부 공격으로부터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PC

 

알약을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이스트시큐리티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 알약은 바이러스 검사, 랜섬웨어 차단 등의 기능 이외에도, 평소에 사용자분들의 PC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알약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한다면 번거롭게 수동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PC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안드로이드: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Wi-Fi로 자동 다운로드를 활성화 해주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삼성전자서비스 바로가기

 

▸iOS: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업데이트 사용자화] - [iOS 업데이트 설치] 활성화 시 자동 업데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애플 고객지원 바로가기

 

▶알약M 업데이트 알림 설정방법 !

[홈 메뉴] > [환경설정] > [알림관리] > [제품 업데이트 시 알림 ON]

 

알약M은 현재 계속 출현하는 최신 악성코드 위협에 대비하여 스마트폰 보안을 위해 앱 버전 업그레이드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님의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함이오니 꼭!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소프트웨어를 최신으로 유지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신 정보가 쾌적한 모바일과 PC 이용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앞으로도 사용자분들의 안전한 PC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