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폰 속 넘쳐나는 사진들, 알약M으로 한 번에 정리하기!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5 2022. 2. 18. 14:3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은 알약M 사용자들을 위해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휴대폰에 이미 저장되어 있는 줄 모르고 다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여행가서 찍은 여러 장의 이미지, 나도 모르게 캡쳐한 비슷한 스크린샷 이미지 등 정리하기 어렵고 귀찮은 갤러리 정리AI가 대신해드립니다!

 

1.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은 무엇인가요?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은 기기의 앨범에서 비슷한 사진을 찾아 원본 파일을 지울 수 있도록 구성된 메뉴입니다. 갤러리 정리와 기기 용량 확보를 하나의 기능으로 할 수 있는 1석 2조의 찬스!

 

2.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나요?

 

①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은 [청소]와 [메모리] 기능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OS11 미만의 소프트웨어를 이용 중인 기기의 경우, [메신저]와 [메모리] 기능 사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은 알약M 최신버전에서 지원되는 기능으로, v2.1.43.10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13일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② 알약M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내 폰을 가볍게] 탭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① 기능을 이용하기 전 알약M [저장공간]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② 탐색기간 설정하기 (기본값 : 최근 30일)

 

※ 탐색 기간을 길게 설정할수록 분석할 사진이 많아져 분석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단, 백그라운드에서도 동작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분석하는 동안 다른 앱을 사용하더라도, 분석이 완료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비슷한 사진정리] 시작하기!

④ 분류가 완료되면 비슷한 사진을 모아 폴더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골라서 삭제해보세요! *하나의 폴더를 클릭하면 사진 목록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전체앨범▼], [최신순▼]으로 정리하기 TIP!

[전체앨범▼] 클릭시 정리된 모든 폴더를 확인할 수 있고, [최신순▼] 클릭시 폴더를 최신순/오래된 순/용량 큰 순/사진 개수 많은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그룹 내에서 전체 선택을 눌러 삭제를 진행하는 경우, AI가 추천하는 사진 1개를 제외하고 빠르게 사진을 정리할 수 있답니다.

 


⑤ 정리할 비슷한 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청소], [앱 관리] 등의 다른 기능을 사용해서 저장 공간을 확보해주세요!

 

총 4가지의 간단한 스텝으로 앨범 정리기기 용량 확보까지! 지금까지 알약M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기능 [비슷한 사진 정리] 기능을 만나보았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사용자분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앱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알약M은 언제나 사용자 여러분의 모바일 그린 라이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