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말 악성코드를 잡아주나요?"...알약 안드로이드 자주 묻는 질문 TOP 5 !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7. 6. 22. 13:24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어느덧 알약 안드로이드의 다운로드 수가 135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누적 다운로드 수 1,350만 건 돌파! (자세히 보기)


그동안 많은 모바일 사용자분들이 칭찬과 응원 리뷰, 개선 의견을 보내주셨기에 알약 안드로이드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알약을 사랑해주시는 사용자분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오늘은 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금까지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알약 안드로이드 자주 묻는 질문 TOP 5'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


※ 알약 안드로이드 자주 묻는 질문 TOP 5

 1.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정말 악성코드를 잡아주나요?

 2. 알약 안드로이드로 모바일 랜섬웨어도 막을 수 있나요?

 3.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데, 어떻게 고속충전이 가능한가요?

 4. 카카오톡 파일정리 기능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된 것인가요?

 5. 업데이트가 왜 이렇게 자주 있나요?


알약 안드로이드가 궁금하시다면, 열독해 주세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정말 악성코드를 잡아주나요?


모바일 사용자분들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용자 리뷰를 통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중 하나는, 바로 "정말로 악성코드를 잡을 수 있나요?" 입니다.


(출처 | https://www.gdata-software.com/news/2017/02/threat-situation-for-mobile-devices-worsens)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모바일 악성코드와 바이러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꾸준히 새로운 악성코드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이런 위협에 맞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해 모바일 악성코드에 대한 탐지 및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스미싱 탐지 DB와 스미싱 메시지 분석 기능을 통해 스미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관리해 드리고 있답니다~ 특히, 스미싱 문자에 취약하신 우리 부모님께 알약 안드로이드를 꼭 설치해주세요!


※ 알약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편의 기능

알약 안드로이드에는 백신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청소 기능(스마트폰 최적화)

 불필요하게 실행중인 앱을 종료시켜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고, 

 임시 저장된 데이터인 '캐시'를 삭제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카카오톡 파일 정리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오래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임시 파일'을 정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을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앱 관리

 앱 설치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원터치 삭제도 가능합니다

 실시간 앱 안전도 알림으로 위험앱 실행을 원천 차단합니다

 배터리 관리

 현재 내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초절전·고속 충전·숙면 모드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Fi 관리

 신호가 잡히는 Wi-Fi 보안 등급 정보를 '높음, 보통, 낮음'으로 제공하여 

 안전이 염려되는 무선인터넷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기능들만 쏙!쏙! 골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고, 버벅이는 폰을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편리 기능까지 여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관련 글

 - 알약 안드로이드 제품 소개 및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알약 안드로이드로 랜섬웨어도 막을 수 있나요?



지난 5월,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의 여파로 인해 많은 사용자분들이 "알약 안드로이드로 랜섬웨어도 막을 수 있는지" 문의해오셨는데요.


당시 유행했던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는 Windows의 SMB 취약점을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모바일 관련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랜섬웨어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와는 별개로,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랜섬웨어 앱을 탐지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신·변종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모바일 악성코드 관련 DB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모바일 랜섬웨어 또한 그 범주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알약 안드로이드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시면, 더욱 안전하게 모바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지금까지도 여러 변종 랜섬웨어 및 모바일 랜섬웨어가 유포되고 있는 만큼, 사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 관련 글

 -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화면으로 위장한 모바일 랜섬웨어 등장(바로가기)

 - Trojan.Ransom.WannaCryptor 악성코드 분석 보고서(바로가기)

 - 스마트폰에도 백신이 필요한가요? 모바일 보안, 우리가 꼭 지켜야 할 몇가지(바로가기)



3. 고속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데, 어떻게 고속충전이 가능한가요?



알약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해 드리는 고속충전기능은 스마트폰의 소비 전력 및 대기 전력을 최소화 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충전이 빨리 되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했습니다. 즉, 알약 앱에서 고속 충전 기능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의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하며, 사용하지 않을 시 화면 꺼짐 15초, 무음 등의 설정으로 보다 소비되는 전력이 적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만약, 해당 기능에서 일부 조건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알약 앱 내의 [배터리 관리] - [배터리 효율 UP! 상황별 모드 관리] - 우측 설정 아이콘에서 변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충전할 시간은 없고, 배터리도 거의 없고! 이럴 땐 알약 안드로이드 '고속 충전'하세요! (바로가기)



4.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된 것인가요?



카카오톡 정리 기능 출시 이후, "카카오톡에서 지인과 주고받은 사진이 알약 앱 내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실행하면 보인다"는 문의가 다수 접수되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했음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어, 많은 고객분들께서 불편함을 겪으셨을거라 생각됩니다. ㅠㅠ


해당 현상은 앱 제작사 측에서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특정 영역에 임시파일을 남기고 있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되도록 모바일 기기 자체의 잠금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을 당부 드립니다.


※ 관련 글

 -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으로 내 폰 용량 찾기! (바로가기)

 - 모바일 기기 보안의 시작, 기기 잠금 (바로가기)



5. 업데이트가 왜 이렇게 자주 있나요?


'최신 DB로 업데이트 하세요!' '악성코드 검사하세요!' ...


잦은 업데이트, 많이 불편하셨죠. ㅠㅠ 알약 안드로이드는 사용자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야 하는 백신 앱의 사명(!)을 따라, 최신 DB를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진행되는 DB 업데이트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이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급격히 증가하는 모바일 악성코드(악성앱)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것임을 조금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알약이 더욱 안전해지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알약 안드로이드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분들께 더욱 좋은 기능과 안정성 등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실 경우,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새로운 기능을 원활하게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다채로운 기능과 자잘한 오류 등을 패치한 안정적인 앱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알약 안드로이드에게 자주 묻는 질문 TOP 5를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영차영차 열심히 노력하여, 알약 안드로이드가 스마트폰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드릴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개선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은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


다음번에도 알차고 유익한 PC&모바일 TIP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