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Mobile에서 데이터 침해 사고 발생; 전화번호, 전화 기록 노출돼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0. 12. 31. 14:00

본문

 

 

 

T-Mobile data breach exposed phone numbers, call records

 

T-Mobile이 전화번호 및 통화기록을 포함한 고객의 사유 망 정보 (CPNI)를 노출시키는 데이터 유출이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T-Mobile1229일부터 고객에게 보안 사고로 인해 계정 정보가 유출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T-Mobile에 따르면, 보안 팀은 최근 시스템에서 승인되지 않은 악의적인 접근을 발견했습니다. 사이버 보안 회사를 통한 조사를 마친 후, T-Mobile은 공격자가 고객이 생성한 통신 정보인 CPNI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는 전화번호, 통화 기록, 계정의 회선 수 등입니다.

 

T-Mobile은 데이터 유출 알림 공지를 통해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공격자들은 연방 통신 위원회(FCC)의 규칙에 의해 정의된 CPNI에 접근했습니다. CPNI는 전화번호, 귀하의 계정이 가입한 회선 수, 그리고 일부의 경우 통화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T-Mobile은 데이터 유출을 통해 계정 소유자의 이름, 실제 주소, 이메일 주소, 금융 데이터, 신용카드 정보, 주민등록번호, 세금 등록 번호, 비밀번호나 PIN 번호는 노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사고가 소수의 고객 (0.2% 미만)”에게만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약 1억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피해자는 약 2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이 사고와 관련한 경고를 수신한 사용자들은 정보를 요청하는 T-Mobile에서 발송된 의심스러운 문자나 T-Mobile의 웹 페이지가 아닌 다른 링크를 포함한 메시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공격자들은 보통 훔친 정보를 악용하여 사용자의 로그인 계정 및 패스워드를 훔치기 위한 추가 타깃 피싱/스미싱 공격을 실행합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security/t-mobile-data-breach-exposed-phone-numbers-call-records/

https://www.t-mobile.com/responsibility/consumer-info/security-inciden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