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내용

알약人 이야기

꼬꼬마 알약 3인방, KITRI 제 2회 정보보안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 수상!

꼬꼬마 알약 3인방, KITRI 제 2회 정보보안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 수상!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알약맨입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맛난 떡국을 먹을 생각에 설레는 화요일이네요.


알약맨은 지난 2월 12일, 꼬꼬마 알약 3인방이 되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에서 주관한 정보보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 다녀왔습니다.


KITRI 정보보안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기사 자세히 보기


KITRI 정보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들의 정보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생활 속의 정보보안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열렸습니다. 2015년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한달간 공모하여 번뜩이는 정보보안 실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고 하네요! 이번 공모전은 주니어, 시니어, 일반부로 나눠 총 27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식을 기다리고 있는 풍경


알약맨은 보안 모니터링 중 공모전 소식을 접했는데요! 이번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 공모전 추억에 잠기며... 그렇구나~ 하고 돌아서려는 찰나, '일반부'가 있다는 소식! 알약맨은 부랴부랴 팀을 꾸려 공모전을 준비했습니다. 떨어지면 슬프고 또 민망하니까 보안SW사업본부 분들께 비밀로 하고 은밀히 진행했지요. 일도 열심히, 보안 공부도 열심히, 보안 대외활동도 열심히!


그렇다면, 그 결과는? 두구두구두구두구...



알약3인방,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머리를 맞댄 노력이 인정받게 된 것 같아 정말 기뻤답니다. ㅠㅠ


꼬꼬마 알약3인방 중 가장 막내가 대표로 상을 받았습니다♥




저는 알약맨... 블로그를 위해 인증샷도 잊지 않았습니다.

부끄러운 꼬꼬마 알약 3인방이라 사진은 최대한 멀리서... 부끄부끄...


장려를 수상한 알약3인방(a.k.a 쓰리정)의 작품명은 '홍익인간 프로젝트'입니다. 널리 인간의 보안을 이롭게 한다! 어떤가요? 저희는 증가하는 사이버보안 위협에 따른 보안 인력 확보의 중요성을 짚어보고, 보안 인력풀 확대를 위한 인재양성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기존 인력양성 정책에서 다루지 못한 인력풀에 접근해보자는 포인트가 특징이고, 타깃을 주니어와 시니어로 세분화하여 '전문인력 양성'과 '융합인재 확보'를 목표로 다양한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아무쪼록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좋은 보안관련 정책, 프로그램의 운영 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사내게시판을 통해 칭찬도 받았어요~ 

이 자리를 빌어 축하해주신 분들께(축하해주실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_ _) 전문 보안인이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하지만, 꼬꼬마에서 한 발자국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도 자랑스러운 소식 또는 훈훈한 소식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보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더 나은 보안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알약의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즐겁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티스토리 방명록 작성
name password homepage